지역주택조합 ‘하남스타포레3차’, 조합원 모집
상태바
지역주택조합 ‘하남스타포레3차’, 조합원 모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2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남시 덕풍동에 조성 예정인 ‘하남스타포레3차‘는 교산신도시는 판교테크노벨리의 1.4배 규모인 631만m²(191만평)으로 2028년까지 3만 4천 가구가 입주할 예정이다. 4월 홍보관을 오픈하여 조합원 모집을 시작하였다. 전용면적 59m², 67m², 84m² 3개 타입의 총 591세대, 지하 3층에서 지상 29층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지역주택조합으로 공급되는 ‘하남스타포레3차’는 작년 7월 개정된 주택법이 하남시에서 최초로 적용되었다. 때문에 개정된 주택법 적용을 받아 토지확보요건 등 여러 조항이 개선되었다.

현재 지역주택조합을 모집중에 있으며, ‘지역주택조합’이란,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춘 지역주민이 조합을 구성하여 집을 짓는 방식으로 청약통장 없이도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아파트보다 평당가가 매우 낮게 책정되어 상당한 가격 경쟁력과, 임대주택 의무 비율이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남스타포레3차’는 주변에 우수한 학군이 분포되어 있다.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학교들이 많이 위치하고 있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초중고가 한번에 통학이 가능한 프리미엄 우수 학군을 지니고 있다. 또한 영어체험관과 시립도서관 등의 교육적인 여건이 잘 갖춰져 있다.

2021년 3월, 지하철 5호선 연장노선이 하남검단산역까지 전면 개통되었다. ‘하남 스타포레3차’ 인근 역으로는 하남시청역이 도보로 5분 거리에 있어, 실질적인 서울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최근 국토부에서 확정한 지하철 3호선은 감일지구에서 교산신도시를 거쳐 원도심으로 이어지는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다.

주변 편의 시설로 스타필드 하남을 비롯해 코스트코, 홈플러스, 이마트와 같은 대형 쇼핑몰이 위치해 있으며, 이케아 강동(예정) 등도 계획 되고 있다.

하남스타포레 1·2차는 지구단위결정고시, 하남스타포레3차는 지구단위계획 공람공고, 도시계획시설(도로) 결정고시가 완료된 단계다. 하남스타포레3차 홍보관은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