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건설, ‘더 챔버’ 버추얼 주택 갤러리 메타버스 구축
상태바
한양건설, ‘더 챔버’ 버추얼 주택 갤러리 메타버스 구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16 1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양건설은 새롭게 선보이는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더 챔버(The Chamber)’ 버추얼 주택 갤러리를 오픈했다.

‘더 챔버’ 버추얼 주택 갤러리는 모델하우스를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으로 구축해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주택 정보를 체험할 수 있는 메타버스 시대의 신개념 모델하우스다.

가상공간의 모델하우스를 통해 집을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며 오프라인 모델하우스를 방문하지 못하는 제한적인 상황에서 버추얼 주택 공간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는 새로운 채널로 주목 받고 있다.

‘더 챔버’는 올림플래닛의 공간 패키징 소프트웨어인 엘리펙스 버추얼 스튜디오를 통해 구축됐다. 올림플래닛은 리얼타임 3D 데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버추얼 공간 패키징 소프트웨어와 인프라 솔루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인프라 기업이다.

특히 엘리펙스 버추얼 스튜디오는 리얼타임 3D 데이터 패키징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태의 가상공간을 구축하고 AI음성, 버추얼휴먼, 화상채팅 등과 같은 기능을 모듈화해 자유롭게 기능 구성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또한 별도의 서버 구축없이 웹 기반으로 간편하게 배포할 수 있는 가상공간 서비스를 위한 통합패키징 소프트웨어다.

한양건설은 ‘더 챔버’ 버추얼 주택 갤러리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 스타일 시스템, 인테리어, 세대 타입 등의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브랜드 가치와 하이엔드 라이프 스타일을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공간에서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 안호준 본부장는 “버추얼 공간 솔루션을 통해 기존 오프라인 모델하우스의 패러다임을 버추얼 공간 중심으로 바꾸고 있다”며 “현실과 가상 세계가 융합된 메타버스 기반의 버추얼 공간을 통해 초연결 실감 미래 시대를 위한 고객 경험의 혁신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