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스팟, ‘수출입운송’ 서비스 선봬…‘퍼스트마일’ 시장 본격 진출
상태바
로지스팟, ‘수출입운송’ 서비스 선봬…‘퍼스트마일’ 시장 본격 진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9.14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항·항만과 내륙 간 화물 운송…높은 효율성·운송품질 제공하는 ‘거점운송’ 서비스도 출시

[데이터넷] 디지털 통합 물류 서비스 기업 로지스팟(공동대표 박재용·박준규)은 ‘수출입운송’과 ‘거점운송’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수출입운송 서비스를 통해 공항, 항만과 내륙 간의 운송 영역인 ‘퍼스트마일(First-mile)’ 시장에 진출한다고 14일 밝혔다.

로지스팟은 차별화된 디지털 물류 플랫폼과 IT 역량, 광범위한 데이터와 차량 네트워크, 숙련된 운영팀의 전문적인 대응을 바탕으로 기업 간 화물 운송 영역인 ‘미들마일(Middle-mile)’ 시장에서 디지털 물류 서비스 1위 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로지스팟이 새롭게 선보이는 ‘수출입운송’ 서비스는 공항, 항만에서 컨테이너 형태 화물 또는 컨테이너 적출 일반 화물을 내륙으로 운송하는 ‘퍼스트마일’ 영역의 서비스다. 로지스팟은 이 서비스를 일반 내륙운송 서비스와 통합해서 제공하고 디지털 통합 관리를 통해 분산 운영의 비효율성을 제고하고 비용과 리소스, 시간 낭비를 최소화한다.

‘수출입운송’ 서비스는 항공화물과 해상화물 운송 서비스로 구성되며, 메인센터인 부산신항과 인천공항의 창고 및 전국 6곳의 거점(서울, 부산, 인천, 평택, 청주, 광주)을 기반으로 수출, 수입의 경우에 따라 물류 네트워크를 효율적으로 구성해서 비용절감과 운송품질을 높일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와 함께 보세구역 내 대규모 창고와 AEO(수출입안전관리우수공인업체) 인증으로 신속한 통관과 환적화물을 지원하면서 믿을 수 있는 보세운송을 제공하고, 수출입 운송에 필요한 모든 서류 업무를 전문적으로 처리해 서류에서 운송까지 운영 부담을 최소화한다.

‘크로스도킹(Cross-docking)’으로도 알려져 있는 ‘거점운송’은 전국의 거점센터에서 화물을 보관, 분류해서 각 거점과 가장 가까운 하차지로 빠르고 효율적으로 운송해주는 서비스다.

배차계획과 구간분석, 데이터 기반 운영으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고 비용을 절감하며, 다양한 산업군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운영팀이 목적지까지 책임지고 운영하면서, 화물 운송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가장 가까운 거점에서 빠르게 대처하고 문제를 해결하면서 안정적이고 높은 운송품질을 보장한다.

수출입운송과 거점운송 모두 거점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한 효율적인 운송설계로 운송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안정적인 운송을 지원한다. 디지털 플랫폼 기반의 편리한 운송관리와 운송 전 과정의 가시성을 제공하고, ERP 및 다른 물류 관리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연동을 지원해 수출입운송의 경우 글로벌 플랫폼과 연동해서 국내 수출입운송을 포함한 글로벌 수입/수출 물류에 대한 가시성도 제공한다.

박재용 로지스팟 대표는 “작년 10월 인수한 종합물류기업 티피엠로지스의 전문성과 로지스팟의 장점이 결합해서 국내 최고의 ‘수출입운송’과 ‘거점운송’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기업 간 시너지와 안정적인 통합을 통해 퍼스트마일과 미들마일 영역의 물류 시장에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는 모습을 적극적으로 보여주면서 국내 물류 시장이 개선될 수 있도록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