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주상복합단지, 초역세권 상업 시설 분양
상태바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주상복합단지, 초역세권 상업 시설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14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광장역에 위치한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 주상복합의 단지 내 상가의 분양이 진행중이다.

해당 현장 지역일대는 광주2호선 철도 공사가 진행중인 곳이며, 백운광장역의 경우 광주에 단 3개뿐인 지하철 환승역으로 알려져 있다.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의 규모는 지하2층~지상27층으로 아파트와 아파텔을 포함한 총184세대 단지와 상가36개 실로 구성되어있으며 오는 2022년 완공예정이다.

상가는 편의시설에 적합한 1층에 6개실, 병원 및 학원에 적합한 2층 15개실, 건강관련 시설에 적합한 3층에 15개실로 총 36개실이 공급되며, 전용면적은 소형부터 대형면적을 아우르는 22㎡~129㎡ 크기의 다양한 크기의 상가시설을 갖췄다.

앞서 말한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필두로 현장이 위치한 백운광장 일대는 도시재생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상권 확보를 위한 유스타운 조성 등 옛 도심을 살리는 프로젝트를 2023년까지 계획하고 있으며, 사업비는 879억원이다.

해당 사업은 옛 보훈병원 부지 일대를 유스타운 거점으로 지하1층, 지상 3층 규모의 청년복합 플랫폼, 8층 규모의 청년창업지원주택을 조성하며, 백운광장으로 푸른길공원을 연결하는 공중보행로를 계획하고 있다. 또한 푸른길공원을 중심으로 스트리트푸드존, 로컬푸드직매장, 전기차 충전시설을 갖춘 주차장을 마련했다.

이처럼 이 지역일대가 큰 변화를 앞두며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 주상복합 단가 이러한 백운광장 변혁의 가장 큰 수혜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봉선 백운광장역 천년가 헤리시티의 상가 홍보관은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동 일원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