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드정보·뉴타닉스, 공공시장 클라우드 인프라 확산 맞손
상태바
인사이드정보·뉴타닉스, 공공시장 클라우드 인프라 확산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등록으로 공공부문 HCI 솔루션 도입 편의 증진

[데이터넷] 인사이드정보(대표 최원석)는 뉴타닉스코리아와 협력으로 뉴타닉스의 아크로폴리스(AOS)를 조달청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하고 공공시장에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처(HCI) 솔루션 공급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인사이드정보는 나라장터 등록을 계기로 뉴타닉스코리아와 함께 공공기관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관련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공공시장에서의 우수 사례 발굴에 역량을 집중해 클라우드 인프라 선도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나라장터에 등록되면 3년의 지정기간 동안 공공기관이 구매금액과 상관없이 직접 수의계약으로 구매할 수 있고, 각 기관의 구매자는 다양한 제도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만큼 공공시장 확대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공공기관 공급이 추진되는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는 ‘GS인증 1등급’을 획득해 소프트웨어 품질을 검증 받았을 뿐 아니라 가트너 선정 HCI 소프트웨어 매직 쿼드런트에서 4년 연속 리더로 선정된 바 있다.

HCI 플랫폼을 위한 운영체제(OS)인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는 데이터 보호, 상면 효율성, 확장성, 자동화된 데이터 티어링 및 보안을 포함한 다양한 데이터 서비스 및 기능을 지원한다. 특히 레거시 인프라의 복잡성을 제거해 고성능, 단순성, 유연성을 비롯해 손쉬운 데이터 관리 및 복구 기능을 제공할 뿐 아니라 하드웨어 종속성이 없어 다양한 벤더의 x86 서버에 탑재해 손쉽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성할 수 있다.

뉴타닉스 최고등급파트너인 인사이드정보는 기술력과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공공부문 IT 컨설팅과 함께 클라우드 인프라 보급 및 강화에 나설 예정이다. 뉴타닉스는 HCI 관련 국내 공공기관 및 지자체에 다양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미 그 성능 및 안정성을 검증 받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