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간 28주년 축사] 이화식 엔코아 대표이사
상태바
[창간 28주년 축사] 이화식 엔코아 대표이사
  • 데이터넷
  • 승인 2021.09.09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IT 산업의 불모지에서 IT 강국으로 발전하기까지 오랜 시간동안 국내 IT 기업들의 성장과 함께 하며 최신 IT 기술과 정보를 제공해 온 명실상부한 IT 전문 미디어 <네트워크타임즈> 창간 28주년과 <데이터넷> 창간 23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급속도로 변화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IT 인프라는 더욱 더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지속되는 재택근무, 비대면 회의, 온라인 교육, 언택트 소비와 유통 등 인류는 유래없이 빠르게 변화하는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어 가고 있고, 이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다양한 IT 기술의 융복합으로 이전보다 더욱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또한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기업은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디지털라이제이션에 가속도를 붙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와는 다른 비즈니스 형태만이 기업의 생존을 지속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엔코아는 기업의 디지털라이제이션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의 관리와 분석, 활용까지 기업 데이터 관리 프로세스 전반을 지원하는 전문 컨설팅과 데이터 통합관리 솔루션, 데이터웨어(DATAWARE)를 개발 공급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IT 환경은 더욱 복잡하고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MSA,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기업은 최신 IT 기술에 대한 적용뿐만 아니라 이러한 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비즈니스에 활용하기 위하여 데이터 설계에서 품질 관리, 활용까지의 프로세스를 지속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 엔코아는 데이터옵스(DataOps) 전략을 제시하고 고객의 데이터 기반 디지털라이제이션 구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류는 많은 재난을 끊임없이 극복해 왔습니다. 팬데믹으로 인해 우리는 커다란 장애물을 만났지만, 한계를 극복하고 현명하게 이를 헤쳐 나갈 것입니다. 그 저변을 만들어갈 IT 기술도 더욱 발전해 나갈 것으로 믿습니다.

어렵지만 진일보하고 있는 국내 IT 기업들에게 명확한 국내외 IT 산업의 트랜드를 제공하고 IT 산업 발전을 위한 전문적인 인사이트와 정보를 제공하며 IT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네트워크타임즈>와 <데이터넷>의 임직원 여러분께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데이터 비즈니스 전문기업 엔코아도 데이터 산업과 국내 IT 산업 발전을 위해 새로운 기술 개발에의 도전과 창의적인 비즈니스 개발을 멈추지 않고 지속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다시 한 번 <네트워크타임즈> 28주년과 <데이터넷> 23주년을 축하드리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IT 전문지로서 활약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