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30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상태바
클래스101, 300억 시리즈B 투자 유치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9.03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은 300억원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라운드는 굿워터캐피털의 리드로 진행됐으며, 기존 투자사인 스트롱벤처스, KT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캐피탈, 끌림벤처스가 참여했다. 클래스101은 이번 유치 투자금을 인재 유치 및 글로벌 시장으로의 확장 등에 집중적으로 사용, 성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특히 리드 투자사인 굿워터캐피털은 페이스북,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기업은 물론 카카오, 쿠팡, 토스, 당근마켓 등 국내 기업 투자에 성공한 대표 글로벌 투자사로, 앞으로 클래스101이 세계 시장에서 보여줄 임팩트 있는 퍼포먼스와 미래 가치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과 기대를 입증했다.

2018년 3월 서비스를 시작한 클래스101은 기존 온라인 클래스 카테고리의 한계를 넘어 취미, 커리어, 머니, 키즈 등 다채로운 분야의 2000여개의 클래스를 선보이고 있다. 매년 폭발적인 성장으로 현재 누적 크리에이터 10만명, 누적 크리에이터 정산액 500억 돌파, 누적 방문자수 약 3,500만명, 누적 회원수 300만명 등 놀라운 수치를 기록하며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지난 8월 광고모델로 박재범을 발탁하고 첫 TV CF를 선보임과 동시에 ‘배우지마, 101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 기존의 정해진 형식에 맞춰 남들과 같은 길을 걷는 것이 아닌 진짜로 원하는 것을 배우고 주도적으로 삶의 방향을 결정하며 자신만의 가치관을 확립해가는 인생을 응원하는 브랜드 철학을 통해 차별화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시리즈B 투자를 리드한 굿워터캐피털 매니징 파트너 에릭 김은 "클래스101는 전세계적으로 열정 이코노미 분야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리더다”며 “크리에이터를 위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수강생의 만족도까지 동시에 채워주는 스타트업으로, 美 창작자 후원 플랫폼인 패트리온과 유튜브의 장점들을 복합한 회사인 만큼 전세계에서 멋진 활약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클래스101 고지연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발판으로 뛰어난 인재를 확보하고 전문성을 높여 체계적이고 지속가능한 성장에 집중, 클래스101의 시장 경쟁력을 압도적으로 강화해 무한한 가능성을 단계적으로 현실화 시키도록 하겠다”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 크리에이터들이 클래스101을 통해 꿈을 이루고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아갈 수 있는 글로벌 넘버원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