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화이트햇, 중앙보훈병원 취약점 분석·평가 제공
상태바
라온화이트햇, 중앙보훈병원 취약점 분석·평가 제공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09.0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취약점 분석·평가…정보보호 대책 수립

[데이터넷] 라온시큐어 자회사 라온화이트햇(대표 이정아)은 중앙보훈병원 병원정보시스템 취약점 분석·평가 프로젝트를 완료, 의료기관 시스템 안정성 확보 및 보안관리 능력 향상을 지원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로 지정된 중앙보훈병원은 정보통신기반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취약점 분석∙평가를 진행하기 위한 사업 용역을 발주했으며, 국가 지정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인 라온화이트햇이 이 사업을 수주하고 병원정보시스템 전반에 대한 보안 점검 및 컨설팅을 진행했다.

라온화이트햇은 다양한 보안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반영한 정보보호 컨설팅 방법론 ‘라온 SCM’을 기반으로 중앙보훈병원에 특화된 검증방안을 도출해 보안 점검을 수행했다. 진단 자동화 도구 ‘라온 AVA’를 활용해 취약점 진단∙평가 과정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높였다.

라온화이트햇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중앙보훈병원 병원정보시스템을 종합적으로 점검하고 이에 대한 보호대책을 수립해 시스템의 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중앙보훈병원이 국가 유공자 및 국민을 대상으로 보다 원활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중앙보훈병원 프로젝트는 라온화이트햇이 정보보호 전문 서비스 기업으로 지정된 이래 처음으로 수주한 의료기관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취약점 분석∙평가 사업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을 기반으로 향후 의료기관 대상 보안컨설팅 및 모의해킹 사업을 활성화해 관련 레퍼런스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