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산업협회, ‘SW산업 정책 자문단’ 발족
상태바
SW산업협회, ‘SW산업 정책 자문단’ 발족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9.0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계·언론계·법조계·정부·공공기관·산업계 분야 14인 구성

[데이터넷]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준희)는 협회가 SW 분야 대표 단체로서 정책 및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고, SW산업 발전으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기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SW산업 정책자문단’을 발족했다고 3일 밝혔다.

SW산업 정책자문단은 사업 및 정책 방향을 자문할 수 있는 ▲학계 ▲언론계 ▲법조계 ▲정부·공공기관 ▲산업계 분야 자문위원 14명이 위촉됐다.

협회는 지난 8월 31일과 9월 2일 협회 사무국에서 위촉식을 가졌다. 위촉식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총 두 차례로 나눠 진행됐다.

자문단은 협회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SW산업의 발전에 대한 중요 정책 수립 시 자문을 수행할 예정이다. 또 협회의 역할 및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자문도 병행한다.

자문단 임기는 위촉일을 시작으로 2023년 2월까지다. 이는 협회 조준희 회장과 동일한 임기다. 자문단 회의는 분기별 1회 개최를 기본으로 한다. 다만 분야별로 정책 자문을 위한 이슈 발생 시 상시 개최될 예정이다.

조준희 회장은 “우리 협회가 1988년 창립이후 처음으로 정책자문단을 구성했다”며 “이는 우리 협회가 SW산업을 대표하는 법정단체로서 그 역할이 더욱 커짐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SW업계의 트렌드를 사업과 정책에 반영하며 산업 전체를 아우르기 위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