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상가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주목…입지·상품·가격 장점
상태바
멀티 상가 ‘스타오씨엘 에비뉴Ⅰ’ 주목…입지·상품·가격 장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27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상권이 위축된 가운데 ‘멀티 상가’가 주목 받고 있다. 고정 수요가 확보된다는 입지적인 장점을 갖추고 있으며 상품가치, 가격 등 다른 메리트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시 구로구 신도림동 일대에서 지난 1월 분양한 ‘힐스 에비뉴 신도림역 센트럴’은 입주 업종의 폭이 넓고, 소비력이 큰 20~30대 젊은 층을 수요로 확보하고 있어 그 상품성을 인정받았다. 좋은 입지와 더불어 높은 상품가치를 확보한 결과 ‘힐스 에비뉴 신도림역 센트럴’은 시작한 지 5일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배후 수요를 확보한 상가는 입지 하나만으로도 확실한 메리트인데, 거기에 다른 장점까지 합쳐진다면 부동산 시장에서 독보적인 인기를 누린다”며 “여러 장점을 갖춘 상가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서 분양할 시티오씨엘 3단지 상업시설 ‘스타오씨엘 에비뉴Ⅰ’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이 일대에서 다양한 역할을 할 수 있는 멀티 상가로 현재 입지, 상품 가치, 합리적인 가격 등 모든 방면에서 우수성이 돋보여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중이다.

오는 9월 본격 분양에 돌입할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풍부한 배후수요 및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는데다가 교통까지 편리한 독보적인 위치에 입지한다. 시티오씨엘 3단지 아파트 977가구와 오피스텔 902실 등 총 1,879가구를 고정 수요로 확보할 수 있고, 미니신도시급으로 개발되는 시티오씨엘 1만3,000여가구도 배후 수요로 확보가 가능하다.

여기에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초역세권으로, 지하철 개통 시 풍부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다. 또 인천 뮤지엄파크, 미추홀경찰서, 인하대학교, 인천 SK스카이뷰, 힐스테이트 학익 등 인근 대학교와 관공서·문화시설·아파트 단지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차량을 이용한 교통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 능해IC가 약 1㎞ 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간), 인천대교, 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인천대로, 제3경인고속도로와 연결되는 아암대로 등 광역도로망도 가까워 차량을 통한 접근성도 좋다.

상권 활성화를 위해 입지 특성에 맞게 3개 존으로 나눠 개발되며, A존 복합몰은 유동인구 유입 및 집객효과 극대화를 위해 지하 1층~지상 3층까지 이어지는 아트리움(중앙홀)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또 지상 2~3층은 일부 매장 테라스 특화 설계로 매장 상품성 향상 및 키테넌트 업종 유치에 유리할 수 있도록 조성될 예정이다.

안정성 확보를 위한 임대 케어 서비스도 도입될 예정이다. 분양 계약과 동시에 임대위탁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테넌트 입점을 비롯해 임대 및 시설 관리 등의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다.

이러한 장점에 비해, 가격은 합리적으로 공급될 것이라 예상되고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업무 1블록에 분양될 예정인 ‘스타오씨엘 에비뉴Ⅰ’은 지하 2층~지상 3층, 전용면적 약 1만7,282㎡, 총 338실 규모로 이뤄진다. 분양홍보관은 인천시 미추홀구 학익동에 9월 중 개관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