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오픈형 커뮤니티 ‘취업톡톡’ 인기
상태바
잡코리아, 오픈형 커뮤니티 ‘취업톡톡’ 인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27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만 건 이상 취업 및 진로 관련 고민 글 등록돼 … 익명 선배들이 진솔한 답변으로 고민 해결 도움

[데이터넷] 취업 플랫폼 잡코리아(대표 윤병준)가 서비스 중인 오픈형 커뮤니티 ‘취업톡톡’이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27일 기준으로 4만여 건의 취업 및 진로와 관련한 고민 글이 취업톡톡 게시판에 올라왔고, 각 고민 글에는 익명의 선배들이 진솔한 답변을 달아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고 있다.

잡코리아 취업톡톡은 취업에 대한 모든 질문과 답변을 자유롭게 나눌 수 있는 오픈형 커뮤니티 서비스다. 

구직자들이 취업 준비 과정에서 겪는 막막함과 궁금증을 글로 작성해 올리면 잡코리아의 고도화된 추천 알고리즘이 개인회원의 학력과 경력에 따른 질문을 학교 또는 질문 관련 직무와 기업에 재직 중인 선배에게 매칭해 준다. 동문선배 또는 직무나 기업 선배에게 직접 질문함으로써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잡코리아는 최근 사용자 편의성 강화를 목적으로 잡코리아 취업톡톡을 전면 개편한 바 있다. 에디터 기능을 추가하고 작성한 글 내에 채용공고 링크와 사진, 이모티콘 등을 첨부할 수 있도록 해 글 작성이 쉬워졌다. 또한, 구독과 검색 기능을 추가해 평소 궁금한 분야의 새 글이 올라오면 빠르게 확인하고, 취업톡톡에 올라온 수많은 질문과 답변 중 궁금한 글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잡코리아 측은 “진로를 결정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는 누구나 막막함과 어려움을 겪기 마련이다”며 ”같은 과정을 겪었던 선배들이 진솔한 조언을 건넴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이 보다 현실적으로 구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