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디, 웹툰 OST 사업 본격화…음원 강자 ‘소유’ 첫 주자
상태바
리디, 웹툰 OST 사업 본격화…음원 강자 ‘소유’ 첫 주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OST 발매를 시작으로 웹툰 OST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은 세상 물정에 어두운 건물주 ‘유하리’가 우연한 계기로 5년 만에 재회한 전 남친 ‘차은호’의 집과 회사에서 같이 지내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정수현 작가의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작품으로, 향후 드라마 제작도 확정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첫 번째 공개되는 웹툰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의 OST에는 음원 강자 소유가 나섰다. 소유가 부르는 타이틀곡 ‘Breath’는 R&B 팝 장르로, 여자주인공 하리가 은호를 짝사랑하며 느끼는 불안과 행복을 숨결에 담아 표현했다. ‘Breath’는 9월 8일 18시 발매를 앞두고 있으며, 다른 테마곡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리디는 ‘티파니에서 모닝 키스를’을 시작으로 자사의 인기 노블코믹스 ‘한양 다이어리’ 등의 OST도 발매 예정이다. 소유, 진영, 차은우, 에일리, 문별, 가호 등 참여 뮤지션을 확정하고, 작품의 분위기와 주인공의 감정선을 살린 OST를 선보일 계획이다.

배기식 리디 대표는 “리디의 웹툰 OST는 고객이 작품에 더욱 몰입하고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리디의 웹툰, 웹소설 등 좋은 작품을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리디의 웹툰 OST는 리디 자회사 오렌지디의 신규 브랜드 ‘오렌지디멘션’을 통해 제작 및 발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