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나우, 론칭 10개월 만에 재방문 고객 6만 돌파
상태바
닥터나우, 론칭 10개월 만에 재방문 고객 6만 돌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26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비대면 진료 누적 245만 건 육박…국민 편익 추구하며 생활 속으로 안착 중

[데이터넷] 비대면 진료 및 처방약 배달 플랫폼 닥터나우(대표 장지호)가 작년 11월 론칭 이후 10개월 만에 재방문 고객 수 6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닥터나우가 서비스 론칭 후 현재까지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 10만 명, 비대면 진료 및 앱 이용 건수 누적 3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으로는 전체 인기 앱 4위까지 오른 바 있으며, 앱 다운로드 수는 약 15만 건 이상을 기록 중이다.

닥터나우는 ‘가장 쉽고 편한 의료서비스 제공’을 모토로 모든 이용자들이 의료의 핵심 서비스인 진료와 처방에 집중한 것을 성장 요인으로 보고 있다.

현재 닥터나우는 150여 곳의 제휴 병원 및 약국과 함께 내과·가정의학과·소아청소년과·피부과·신경과·비뇨의학과·이비인후과·한방의학과·성형외과·산부인과·치과·응급의학과 총 12개의 진료 과목을 대상으로 비대면 진료 및 처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보건복지부의 ‘비대면 진료 한시적 허용 지침’에 따라 약사와 환자 간 처방약 교부 및 수령에 대한 이용 동의를 얻은 후 신속배달과 안심택배로도 처방약을 받아볼 수 있도록 안전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경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닥터나우는 환자 고객 이외에도 제휴 병원과 약국의 원활한 비대면 의료 업무를 지원하며 상생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지난 7월 기준 닥터나우 제휴 병원과 약국의 비대면 진료 및 처방 유입 매출이 전월 동기대비 평균 300% 상승했다. 코로나로 위축된 대면의료 시장에서 의료인들이 신규 수익 창출 기회를 획득할 수 있도록 고도화된 서비스가 매출 증대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장지호 닥터나우 대표는 “닥터나우는 안정적이고 합법적인 운영을 기반으로 의사와 약사 및 앱 이용자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며 “최근 국내 비대면 진료 건수가 누적 245만 건을 넘어서는 등 비대면 진료가 의료 서비스의 한 축으로서 국민의 편익에 부응하고 생활 속에 안착 중인만큼, 더욱 더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