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비즈니스, 모바일 플랫폼 ‘잇땅’ 통해 ‘가상 창업’ 서비스 공개
상태바
오아시스비즈니스, 모바일 플랫폼 ‘잇땅’ 통해 ‘가상 창업’ 서비스 공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오아시스비즈니스(대표 문욱)가 MZ세대를 겨냥해 메타버스를 활용한 ‘가상 창업’ 서비스를 공개했다.

‘초월, 가상’을 뜻하는 그리스어 ‘메타’와 ‘우주,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현실공간과 가상의 공간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세계를 의미한다.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자사 모바일 플랫폼 ‘잇땅’을 통해 선보인 ‘가상 창업’ 서비스는 예비 창업자가 가상공간을 통해 창업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다. AI 빅데이터가 적용되어 운영시간, 날씨, 유동인구 등 다양한 환경적 요소에 따른 일일 단위 매출 변화를 분석해 제공해 준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사용자는 지도를 기반으로 한 가상공간에서 창업을 시작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면 ‘땅콩’ 리워드가 지급돼 다른 가게의 매출, 상권 분석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기프티콘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도 있다”며 “가상 창업 서비스는 예비 창업자에게 필요한 브랜드, 상가 정보를 상품 형태로 제공하고 창업 매거진(잇)을 통해 창업 관련 유용한 정보도 받아볼 수 있다. 여기에 원하는 파트너가 있다면 직접 채팅, 전화 상담도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25일부터 9월 25일까지는 가상 창업 서비스를 통해 에어팟 프로, 신세계 상품권, 스타벅스 쿠폰 등을 제공하는 부루마블 이벤트 등을 실시한다.

문 대표는 “예비 창업자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경험하지 않은 창업을 미리 해볼 수 있도록 환경을 제공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한다”며 “가치 전달의 방법 중 유효한 것은 메타버스라는 결론에 도달해 이를 활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관련 모든 정보를 ‘잇땅’에서 찾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서비스 개선을 시도하고 있다. 창업 준비부터 운영, 성공까지 잇는 믿음직한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창업 관련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는 ‘잇땅’을 운영하고 있다. KT, 현대건설, 신한금융그룹, DGB금융지주 등 여러 기업으로부터 기술력을 입증 받았으며 DGB금융지주 핀테크랩 ‘FIUM Lab’, 중소벤처기업부 ‘2021 창업도약패키지’, BNK부산은행의 ‘썸 인큐베이터 5기’, 삼성전자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최한 ‘C-Lab 12기’에도 선정됐다.

특히 국토교통부가 주최한 ‘2021 부동산서비스산업창업경진대회’에서 ‘AI 상권분석 기반 상업시설 시장분석 RPA 시스템’으로 대상(국토교통부 장관상)을 타 AI 상권분석 분야에서 기술력을 높게 평가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