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미상사 직영 5개 주유소, 굿피플 ‘1리터의 기적’ 캠페인 동참
상태바
삼미상사 직영 5개 주유소, 굿피플 ‘1리터의 기적’ 캠페인 동참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1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도봉구 북부주유소 포함 전국 5개 지점 아동후원 캠페인 동참…국내외 취약계층 아동 지원
굿피플 ‘1리터의 기적’, 1개 주유소가 아동 1명 후원…주유소 24개 지점 참여
▲아동후원 캠페인 ‘1리터의 기적’에 삼미상사 5개 지점이 동참했다. (왼쪽부터)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삼미상사이윤희 대표이사
▲아동후원 캠페인 ‘1리터의 기적’에 삼미상사 5개 지점이 동참했다. (왼쪽부터)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 삼미상사이윤희 대표이사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최경배)은 삼미상사(대표 이윤희)가 아동후원 캠페인 ‘1리터의 기적’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1리터의 기적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을 돕고자 마련한 캠페인으로 한 개의 주유소가 한 명의 아동을 후원하게 된다. 현재 참여하고 있는 주유소는 삼미상사를 포함해 KH주유소, 대양석유, 백제고분로, KK주유소, 한유에너지의 직영 및 휴게소 내 주유소 24개 지점이 참여하고 있다.

굿피플 담당자는 “‘1리터의 기적’ 캠페인은 하루 1리터만큼의 금액을 한 달간 절약할 때 한 명의 아동을 후원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우리 주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들이 기름을 채운 자동차처럼 꿈을 향해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삼미상사는 이번 캠페인에 전국 5개 직영주유소로 동참한다. 서울 도봉구에 위치한 북부주유소를 포함해 경기도에 있는 남부주유소와 동부주유소, 인천 남동구의 서창셀프주유소, 세종시의 도담셀프주유소가 참여해 기부한 후원금은 해외아동의 의료, 교육, 생계지원 등을 돕는데 사용된다.

삼미상사는 SK에너지의 석유류 제품 등을 판매 및 유통하는 에너지 전문회사로 올해 66주년을 맞았다. 현재 전국 45개 지점의 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다.

굿피플은 후원하는 주유소에 ‘좋은 주유소’ 현판을 증정하고 캠페인과 관련된 안내문을 주유기에 부착할 계획이다.

삼미상사 이윤희 대표는 “코로나19로 해외 취약계층 아이들이 학교도 가지 못한 채 배고픔에 시달리며 힘겹게 살아가는 아이들이 많다고 알고 있다”며 “보람찬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고 주유소를 통한 나눔이 아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는 “뜻깊은 일에 마음을 모은 삼미상사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주유소들이 이 캠페인에 좋은 주유소로서 함께해 아이들의 밝은 미래를 응원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