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ML코리아, 비대면 브랜드 캠페인·하반기 공채 진행
상태바
ASML코리아, 비대면 브랜드 캠페인·하반기 공채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19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로 손쉽게 참여하는 비대면 브랜드 캠페인 전개
하반기 100명 이상 엔지니어 공채 예정

[데이터넷] 반도체 리소그래피 기업 ASML코리아(대표 이우경)는 오는 8월 23일부터 9월 30일까지 비대면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 ‘Inside Everywhere’을 진행하고, 8월 30일부터 9월 13일까지 2021년 하반기 공개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ASML의 핵심 기술을 AR 형태로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한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은 모바일만으로 QR코드나 주소 입력을 통해 캠페인 별도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 어디서나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구직자는 물론 ASML 기술에 관심있는 일반인도 쉽게 접속해 ASML에 대해 알아보고 ‘채용소식 받아보기’ 메뉴로 하반기 채용 정보를 살펴볼 수 있다.

캠페인 타이틀인 ‘Inside Everywhere’는 ASML의 기술이 ‘우리 일상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게임처럼 구성된 두 가지 챌린지를 통해 일상 속 어디에나 있는 ASML의 기술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완료해 ASML 기술을 완벽하게 이해한 이들에게 ‘테크인싸’ 패스를 수여한다.

첫 번째 챌린지는 ASML 기술로 만들어진 반도체 칩이 일상 속에서 적용된 사례를 직접 찾아 공유하는 방식이다. 두 번째 챌린지는 ASML의 기술력을 가장 잘 설명해주는 레일리 등식에 대해 알아보고 식을 완성하는 것이다.

이 과정에서 ASML의 주요 기술인 리소그래피와 기술 혁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테크인싸’ 챌린지 참여자 중 60명을 추첨해 소정의 ASML 키트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ASML 하반기 공채 대상은 학사 및 석·박사 학위를 소지한 공학전공자로, 서류전형 및 면접 등 전형절차를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합격자들은 입사 후 ASML 장비의 운영, 설치 및 유지 보수 등 다양한 기술 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관련 교육 및 업계 전문가로서의 성장을 위한 지원 및 다양한 혜택을 받게 될 예정이다. 근무지는 화성, 이천, 평택, 청주 등 4곳이다.

ASML은 입사 희망자들이 회사에 대해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비대면 세션도 마련했다. 엔지니어와 인사담당자가 회사에 대해 소개하고, 궁금했던 점들에 대해 답해주는 ‘커리어 톡(Career Talk)’ 세션 및 석·박사를 대상으로 현업 엔지니어에게 실무에 관한 조언을 구하고 상담할 수 있는 ‘랩투어(Lab Tour)’ 세션 등이 준비돼 있다. 하반기 채용 지원은 ASML 홈페이지나 잡코리아, 사람인 등 채용 관련 사이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ASML코리아 채용 담당인 김승훈 매니저는 “한국은 ASML의 주요 시장 중 하나로, 반도체 장비 기술 지원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국내 주요 고객들과 협력하는데 핵심 역할을 해줄 인재를 모시는 일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이들이 ASML의 핵심 가치와 기술을 살펴보고, ASML의 최첨단 기술로 변화를 만들고 반도체 산업의 혁신을 이끌어 나가는 여정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SML코리아는 1500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반도체 산업의 성장에 따른 국내 기업의 수요에 힘입어 올 상반기에는 150여 명의 신규 인력을 추가 영입했다. 고용노동부 선정 ‘2020 일자리 으뜸기업’이자 여성가족부 선정 ‘가족친화인증기업’이며, 국내에서 실시된 다수의 기업 평가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