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전년비 170% 성장
상태바
엔카닷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전년비 170% 성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8.13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8시간 동안 최대 20명 우수 제휴 딜러 견적 실시간 확인 가능
우수 제휴 딜러 통한 알짜 견적 제공…사후관리시스템으로 고객 만족도 높아

[데이터넷]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올해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거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비스 신청 완료 수가 전년 동기 대비 약 17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같은 서비스 성장에 힘입어 엔카닷컴에 거래 완료된 매입수도 상반기 기준 약 111% 이상 증가해 내차팔기 서비스 분야에서의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엔카 비교견적의 급성장 배경에는 여러 곳에서 다량의 견적을 받아 볼 필요 없이 엔카 비교견적 서비스 하나만으로 엔카닷컴의 우수한 제휴 딜러가 제시하는 신뢰할 수 있는 ‘알짜’ 매입 견적을 제공받을 수 있다는 데 있다.

내 차 판매 시 가장 중요한 요소인 가격, 즉 견적을 비교하기 위해 여러 중고차 업체에서 견적을 받는 것이 통상적이다. 하지만 무조건 높은 금액의 견적을 많이 받는 것보다 중시해야 할 점은 신뢰할 수 있는 딜러를 통해 실제 판매가와 근접한 실질적인 매입 견적을 받는 것이다.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 제휴 딜러 모집부터 거래 후 사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믿고 차량을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엔카 비교견적의 우수 제휴 딜러는 최근 5년간 거래 내용, 클린엔카 적발 등 허위매물 등록 여부, 거래금액 지급 준수 여부, 소비자 리뷰 등을 통해 엄격히 선정하고 있다.

더불어 48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최대 20건의 견적을 받아 비교할 수 있으며, 견적을 받은 고객들의 선택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엔카 제휴 딜러들의 프로필과 고객 리뷰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여러 곳에서 많은 견적을 비교할 필요 없이 우수 제휴 딜러들이 제시하는 믿을 수 있는 알짜 견적으로만 받아볼 수 있는 신뢰성을 제공한다”며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해 지속적으로 사용성을 개선하면서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