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3D 공간정보 기업 이지스에 30억 투자
상태바
바이브컴퍼니, 3D 공간정보 기업 이지스에 30억 투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11 12: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바이브컴퍼니(대표 이재용)가 3D 공간정보 전문기업인 이지스(대표 김성호)에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하며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3D 공간정보 GIS 엔진을 독자 개발한 이지스는 다양한 사업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기업공개(IPO)를 준비하고 있다.

바이브는 이지스와 협업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게 된다. 바이브는 실제 공간을 가상 공간에 재현함으로써 보다 현실감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거울세계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여기에는 실제 국토와 건축물 등을 3D 가상화하기 위한 공간정보와 이를 시뮬레이션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구현하고 예측할 수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이 필수로, 이지스와 협력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전 국토로 확장하고 고도화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됐다.

▲ 바이브컴퍼니 디지털 트윈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념도
▲ 바이브컴퍼니 디지털 트윈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개념도

바이브는 실제 공간을 쌍둥이로 옮겨놓은 가상의 공간에 자사 AI·빅데이터 기술을 공공 정보나 기업 데이터, 상권 정보, 소셜 정보 등을 더한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부동산이나 쇼핑, 전시회, 검색 등 다양한 영역의 서비스 제공자들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바이브 이재용 대표는 “성공적인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개발을 위해서는 디지털 트윈, 공간정보, AR/VR, 보안 등 다양한 기술이 필요하다”며 “이지스는 3D 공간정보 구축에 최고의 기술과 경험을 가진 기업으로, 이번 투자를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에 더욱 속도를 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바이브는 유니티 게임엔진 기반 3D 건축설계 솔루션 기업 텐일레븐, AR 전문기업 시어스랩에 투자를 진행하는 등 디지털 트윈 및 메타버스 사업 관련 투자를 지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