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메타버스 솔루션 ‘옴니버스’ 생태계 지원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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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비디아, 메타버스 솔루션 ‘옴니버스’ 생태계 지원 강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8.11 11: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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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어도비 주요 3D 애플리케이션과 통합 기능 제공…가상 환경에서 원활한 협업 지원

[데이터넷] 엔비디아(CEO 젠슨 황)는 실시간 3D 협업을 지원하는 메타버스 솔루션 ‘엔비디아 옴니버스(Omniverse)’에 대한 지원을 강화해 옴니버스 생태계의 대규모 확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엔비디아는 업계 선도적인 오픈소스 3D 애니메이션 툴 블렌더(Blender) 및 어도비(Adobe)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한 최신 기능을 전 세계 수백만 엔비디아 옴니버스 사용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블렌더가 유니버설 씬 디스크립션(USD)을 새롭게 지원함에 따라 아티스트들은 다양한 작업에서 엔비디아 옴니버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또 어도비는 엔비디아와의 협력을 통해 옴니버스에 서브스턴스 머티리얼(Substance Material)을 추가하는 서브스턴스 3D 플러그인을 선보이며 옴니버스 및 서브스턴스 3D 사용자를 위한 새로운 머티리얼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디자이너, 아티스트 및 검토자가 공유된 가상 환경에서 주요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장소에 상관없이 실시간으로 협업하도록 지원한다. 옴니버스는 숍 아키텍츠(SHoP Architects), 사우스 파크(South Park),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을 비롯한 500개 이상 기업의 전문가로부터 평가를 받고 있다. 지난 12월 오픈 베타 출시 이후, 엔비디아 옴니버스는 5만 건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엔비디아 옴니버스 생태계는 어도비, 오토데스크(Autodesk),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 블렌더(Blender), 클로버추얼패션(Clo Virtual Fashion), 에픽게임즈(Epic Games), 에스리(Esri), 골렘(Golaem), 그라피소프트(Graphisoft), 라이트맵(Lightmap), 맥슨(Maxon), 맥닐 & 어소시에이츠(McNeel & Associates), PTC의 온쉐이프(Onshape), 리얼루전(Reallusion), 탄젠트(Tangent), 트림블(Trimble), 렌치(wrnch)와 같은 업계 선도적 소프트웨어 회사의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한다. 이를 통해 옴니버스 생태계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리차드 케리스(Richard Kerris) 엔비디아 옴니버스 개발 플랫폼 부사장은 “옴니버스는 메타버스의 비전을 실현함으로써 세계를 연결한다. 개발자, 파트너 및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엔비디아는 개인 및 대기업을 비롯해 모두가 협업할 수 있는 혁신적인 플랫폼을 발전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실제 세계와 같은 놀라운 가상 세계를 구축한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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