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글, 세계 최대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 서밋’ 참여
상태바
링글, 세계 최대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 서밋’ 참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11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링글 제이드 리 IR 담당(우측에서 세번째)이 ASU+GSV에서 연사로 참여해 링글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 링글 제이드 리 IR 담당(우측에서 세번째)이 ASU+GSV에서 연사로 참여해 링글의 비전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데이터넷] 일대일 화상영어 제공 기업 링글(공동대표 이성파·이승훈)이 세계 최대 규모의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 서밋’에 참여해 K-에듀테크와 링글 서비스의 우수성을 알렸다고 밝혔다.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현지시간 9일부터 11일까지 열리는 ASU+GSV 서밋은 ASU(Arizona State University)와 GSV(Global Silicon Valley)가 매년 개최하는 행사로 교육계 기업, 정부, 엔지니어 및 투자자 등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현장의 기술적 혁신을 논의하는 자리다. 버락 오바마, 조지 부시, 빌 게이츠 등 글로벌 리더들이 연사로 참여하며 세계적인 관심을 받아왔다.

링글의 투자자관계(IR)를 리드하고 있는 제이드 리(Jade Lee)는 뤼이드, 에누마, 클라썸 등과 함께 현지시간 10일에 열린 ‘에듀테크 중심지로서의 한국: 교육과 기술이 만나는 곳’ 세션에 연사로 참여해 링글을 한국 주요 에듀테크 중 하나로 소개하고 K-에듀테크의 특징과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제이드 리 링글 IR 담당은 “2015년 스탠포드 MBA 재학생이었던 이승훈, 이성파 대표가 실리콘 밸리에서 시작한 링글은 명문대 출신 튜터, 500개 이상의 수준 높은 교재, 인공지능(AI) 기반 피드백 리포트 등을 강점으로 창업 이래 매년 3배 이상의 대규모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이번 ASU+GSV에서 링글은 전 세계적으로 통용되는 교육 기술 솔루션을 개발해 세계를 무대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를 알리며 글로벌 성장의 초석을 다졌다”고 전했다.

지난 6월 215억원 규모의 성공적인 시리즈 A펀딩을 마치고 기업가치 1000억원을 인정받은 링글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전 세계인이 링글 일대일 화상영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과 서비스 현지화를 계속하고 있다. 8월에는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사용자 기반 확대를 노리고 있고, 하반기 중으로 초등, 중학생 이용자에게 특화된 교재, 학습 시스템과 튜터를 갖춘 ‘링글 틴즈(Ringle Teens)’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