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글로벌 IT 운영 간소화 위해 ‘델 에이펙스’ 도입
상태바
GE, 글로벌 IT 운영 간소화 위해 ‘델 에이펙스’ 도입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8.11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형 IT 구현…필요할 때 확장하고 필요한 만큼 소비해 비용 절감 기대
170여개국 전체 IT 인프라에 대해 일관되고 간소화된 관리 지원…자동화 수준 극대화

[데이터넷]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는 글로벌 인프라 기업 GE가 전 세계 170여개국에 있는 IT 인프라 관리를 위해 델 테크놀로지스의 서비스형(as-a-service) 오퍼링 ‘에이펙스(APEX)’를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125년 이상 혁신을 견인해 온 글로벌 기업 GE(제너럴 일렉트릭)는 자사의 선도적인 기술과 시장에서의 독보적인 입지를 바탕으로 전 세계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좀 더 효율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GE는 델 테크놀로지스와의 폭넓은 협력을 통해 기업 목표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자율적인 IT 운영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빌 스캐널(Bill Scannell) 델 테크놀로지스 글로벌 세일즈 총괄 사장은 “GE와 같이 다양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다국적 기업은 IT 인프라의 작은 변화가 도미노 효과를 일으켜 글로벌 네트워크에 복합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다”며, “방대한 규모로 상호 연결된 GE의 IT 자원 복잡성을 줄이고, 비즈니스 전략의 변화에 맞게 IT가 쉽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번 협력의 목표였다. GE는 델의 에이펙스 커스텀 솔루션(APEX Custom Solutions)을 통해 자동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비용을 절감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GE는 델 테크놀로지스의 기술을 이용해 주요 인프라를 재구성하지 않고 신속하게 IT 자원들을 온프레미스 클라우드로 이전함으로써 민첩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수요를 충족시켰다. 이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구현 속도를 높이는 데이터 서비스 및 자동화된 프로비저닝 환경을 확보했다.

또 델 테크놀로지스의 에이펙스(APEX) 포트폴리오를 도입함으로써 업무나 비용 지출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다양한 사업의 IT 워크로드를 재분배할 수 있게 됐다.

낸시 앤더슨(Nancy Anderson) GE CIO는 “우리가 미국 오하이오 주에서 새로운 제트터빈을 생산할 때든 인도의 방갈로르에서 AI 기반 초음파 기술을 개발할 때든 비즈니스의 종류나 위치에 상관없이 빠른 속도가 요구된다”라며 “GE가 세계 곳곳에 보유한 수많은 데이터센터에 걸쳐 델과 협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최적의 IT 자원을 적재적소에 배치할 수 있도록 최적의 방법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델 테크놀로지스의 에이펙스 데이터센터 유틸리티(APEX Data Center Utility)를 도입한 GE는 전통적인 IT 애플리케이션에서부터 데이터 분석에 이르는 다양한 워크로드를 처리하기 위해 자동화 기능과 소프트웨어 정의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비즈니스 요구의 변화에 맞춰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컴퓨팅 자원을 손쉽게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게 됐으며, 사용량 기반의 과금 정책을 통해 예산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비즈니스 변화에 따라 신속하게 비용 지출을 조정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한편 GE가 이번에 도입한 에이펙스 오퍼링은 ‘델EMC 파워스토어(PowerStore)’ 스토리지, ‘델EMC V엑스레일(VxRail)’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 등의 솔루션을 기반으로 구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