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즈 위탁운영,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상태바
핸디즈 위탁운영,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0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 운영사인 ‘핸디즈’가 위탁 운영하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분양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핸디즈는 지분형 분양 호텔의 단점인 위탁 해지 불가, 위탁 운영사 우선 수익 배분 등 독소 조항 없이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도록 운영 할 계획이다. 위탁 운영을 할 경우 수분양자는 핸디즈가 구축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세컨드하우스, 단기 숙박, 임대, 자가 사용 등 원하는 방식으로 시설을 활용할 수 있다.

현재 생활형숙박시설 관리 업계 1위 기업인 핸디즈는 국내 생활형숙박시설 1,500여 개 객실의 위탁운영을 진행 중이다. 객실 세팅부터 플랫폼 등록 및 예약, 투명한 수익 정산에 이르는 일체의 운영을 도맡아 책임지고 있으며,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운영 및 시설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하여 고객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위탁 세대에는 추가적인 서비스도 제공된다. 제휴사 ‘쏘카 카쉐어링 서비스’와 근접 거리에 용이한 ‘전동 퀵서비스 도입’, 스마트 프론트 및 HQ와 연동된 객실 IOT 시스템 등의 첨단 디지털 숙박 시스템이 적용된다.

또 인력과 일반 관리비 등을 절감시킬 사물인터넷 서비스, HMP(밀키트)를 통해 편리한 취사가 가능한 스마트 자판기, 모바일 앱을 통한 클리닝, 세탁 등의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품격 호텔 컨시어지 등도 누릴 수 있다.

핸디즈에서 위탁 운영하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풍부한 관광수요를 자랑하는 속초에서도 전 객실 동해바다 영구 오션뷰를 품은 속초해수욕장 1분 거리에 들어선다.

서울과의 교통 노선이 원활하게 구축돼 있어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시간30분대로 속초 진입이 가능하다. 향후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가 개통되면 ‘서울~속초’간의 이동시간이 75분으로 15분 정도 단축될 예정이다.

대중교통편도 쾌적하다. 초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근거리에 있어 속초 방문객의 접근이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단지는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설악산 등 관광자원도 풍부하고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와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관람차 조성 등의 개발 호재도 갖추고 있다.

속초리슈빌S 시그니처는 속초해수욕장 1분 거리인 ‘강원도 속초시’ 일원에 건설되며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높이의 총 431실이 들어서며,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됐다.

전 객실 동해바다 영구 오션뷰를 확보했으며 발코니(일부세대) 혁신설계와 루프탑 인피니티풀, 천국의계단, 카페테리아, 레스토랑, 바비큐 뷔페 등의 각종 부대시설을 갖췄다.

여름에는 최고층 20층에서 동해바다를 만끽할 수 있는 루프탑 인피니티풀과 동절기는 아이스 링크를 운영해 사계절을 두루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최고급 호텔식으로 설계해 고품격 숙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홍보관은 강원도 속초시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