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파티시에 심화 과정 운영
상태바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파티시에 심화 과정 운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03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MASTER’ 과정, 대학 호텔제과제빵학과 차별성 강조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이하 서현전)의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호텔제과제빵/관광전문학사)이 대학 호텔제과제빵학과의 차별성을 강조하기 위함과 동시에 전문 파티시에로서의 역량을 강화하는 3MASTER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파티시에 심화 과정이라 할 수 있는 3MASTER는 르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교수의 지도하에 오직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에서만 배울 수 있는 차별화된 과정이며 초콜릿·빵·설탕 공예를 특화된 심화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와 관련 이 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관계자는 “초급, 중급, 고급 단계로 이어지는 이 과정은 기본기부터 탄탄하게 가르치고 마지막 단계에서는 하나의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각 재료와 고급 기술을 섬세하게 이해하며 만들게 된다”고 전했다.

현재 서현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은 제과제빵 4대 자격증이라 불리는 제과제빵 기능사· 초콜릿 마스터· 케이크 디자이너· 카페 디저트 수업을 포함해 변하는 트렌드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다채로운 자격증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평소 최상급의 재료만을 사용해 대부분을 실습 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키워 국내·외 대회에도 참가하여 매회 수상자를 배출한 바 있는데 특히 2021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금메달, 2021 대한민국 챌린지컵 국제요리경연대회 금상, 베이커리 페어 경연대회 봉봉초콜릿 부문 수상, ACADECO 전국 빵·과자 경연대회 금상 수상을 하기도 했다.

한편 타 호텔제과제빵학과와 차별화된 실습수업 커리큘럼을 진행하는 서현전은 특급호텔, 외식업체, 5성급 리조트 등 제과제빵 관련 분야에 취업자를 대거 배출해 전원 취업 성공을 눈앞에 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