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클라우드, ‘BIGS 2021’서 인디게임사 후원
상태바
메가존클라우드, ‘BIGS 2021’서 인디게임사 후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8.02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상·장려상·특별상 등 3개 부문 수상 상품 지원
‘게임 클라우드팀’ 통한 컨설팅·기술지원 등 게임 개발사 지원 위한 프로그램 마련

[데이터넷]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는 온라인 게임쇼를 통해 인디게임사의 개발작을 소개하는 BIGS(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1에 메인 스폰서사로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BIGS 2021’는 코로나19로 게임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인디게임사의 게임을 온라인 게임쇼 형태로 소개하는 행사다. 서울산업진흥원, 경기콘텐츠진흥원, 네오위즈가 공동 주관하며, 메가존클라우드는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게임사에 특화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상, ‘장려상’, ‘특별상’ 3개 부문의 수상 상품을 지원하며, 인디게임사가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다양한 현물 경품을 마련해 인디게임사를 후원할 예정이다. 인기상은 관람객 투표로 선정하며, 장려상과 특별상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각 부문(PC/모바일)별로 인기상 1위에는 맥북 각 1대, 인기상 2위에는 대형 TV 및 거치대 각 한 세트, 장려상에는 개발자용 키보드와 마우스 각 한 세트, 특별상에는 백화점 상품권 20만원권 각 1매를 지원하여 총 8개사에 시상할 예정이다.

메가존클라우드는 이번 게임쇼를 통해서 게임 개발사를 위한 지원 프로그램 마련하고, 게임고객사 전담 조직인 ‘게임 클라우드(Game Cloud)팀’에서는 BIGS 참여 개발사가 인프라 및 보안에 대한 걱정 없이 게임 개발 그 자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게이밍 특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앱광고 수익화 솔루션인 ‘ADOP’와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시각화 솔루션인 ‘싱귤러(Singular)를 각 1개월씩 무료로 제공하고(Free Trial), 메가존클라우드의 다년간 클라우드 기술 노하우가 집약된 전문 클라우드 컨설팅 및 기술지원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주완 메가존클라우드 대표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 국내 인디게임사들의 개발 환경을 후원하고, 메가존클라우드의 ‘게임 클라우드팀’을 통한 게임 개발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최적의 게임 개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컨설팅과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가존클라우드는 지난해 메가존을 포함한 관계사와 1400여명의 클라우드 전문 인력과 함께 5400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고, 올해에는 상반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7000억 원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와 더불어 미국, 캐나다, 일본, 중국, 베트남, 홍콩 등 해외 현지 법인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