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이패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부문 ’리더’
상태바
유아이패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RPA 부문 ’리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8.02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글로벌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는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로보틱 프로세스 오토메이션(RPA)’ 리포트에서 리더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유아이패스는 18개의 RPA 공급업체 중 실행 능력 면에서 3년 연속 가장 뛰어난 업체로 평가받았다.

유아이패스는 AI 기반 자동화와 엔터프라이즈 규모의 관리 및 거버넌스 기능에 많은 투자를 해왔다. 특히, UI와 API의 최적의 조합을 통해 유연한 프로세스를 자동화를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 엘레멘트를 인수했다. 또한 여러 SI 기업을 비롯해 태블로나 스마트시트(Smartsheet) 등 기업 자동화 규모 확산 및 효율성 증대를 돕는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지속적으로 파트너 생태계를 강화하고 있다.

유아이패스는 2020년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에서 RPA 부문 고객 만족도 1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 가트너 피어 인사이트 ‘고객의 선택’은 실제로 플랫폼을 구매 혹은 도입하거나 사용한 경험이 있는 최종 소비자의 피드백과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가트너는 공정한 평가를 위해 엄격한 기준으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공급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유아이패스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다니엘 디네스(Daniel Dines)는 "유아이패스가 3년 연속 시장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은 것은 AI 기반 자동화와 강력한 파트너 생태계와 같은 강점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유아이패스는 앞으로도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여정과 함께 발맞춰 성장할 수 있는, 유일한 엔드-투-엔드 및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플랫폼을 제공함으로써 기업용 자동화 시장을 선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가트너는 "자동화를 전략적으로 도입하면 기업의 운영 효율성을 대폭 개선할 수 있다는 측면에서 RPA 시장은 여전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2021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연구 보고서는 유아이패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