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롭테크 서비스 ‘알스퀘어’, 전문 리더 영입으로 부동산·ICT·빅데이터 경쟁력 강화
상태바
프롭테크 서비스 ‘알스퀘어’, 전문 리더 영입으로 부동산·ICT·빅데이터 경쟁력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3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윤여신 영업총괄 부사장, 김문규 상무, 진원창 빅데이터분석 실장(왼쪽부터)
▲ 윤여신 영업총괄 부사장, 김문규 상무, 진원창 빅데이터분석 실장(왼쪽부터)

[데이터넷] 프롭테크 서비스 알스퀘어(대표 이용균)가 부동산, ICT, 빅데이터 등 각 분야 전문 리더 확보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알스퀘어는 최근 부동산사업부문 윤여신 영업총괄 부사장을 선임하는 한편 IT부문을 이끌 신임 CTO에 김문규 상무가, 빅데이터 리더로 진원창 빅데이터분석 실장이 합류했다.

윤여신 부사장은 오피스 임대차컨설팅과 임대자산관리, 상업용부동산 임대차 및 매입/매각 사업 영업을 맡는다. 부동산 컨설팅 기업 젠스타메이트 전무와 젠스트프로퍼티 대표를 역임하는 등 20년 이상 경력의 부동산 전문가로 활동 중이다.

기술을 총괄할 김문규 상무는 삼성전자 MSC와 무선사업부를 거쳤다. 밀크, 삼성허브, 리더스허브 등 삼성전자 주요 사업의 기술 리더십 역할 수행과 블록체인 신규 사업 발굴과 플랫폼 기술 확보를 이끌었다. 김 상무는 국내외 부동산 데이터를 플랫폼화, 상품화해 프롭테크 기업 알스퀘어 가치를 배가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빅데이터분석실 리더 진원창 실장은 미국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회사 쿠시먼 앤드 웨이크필드(C&W)와 갤럽코리아 출신의 부동산 리서치 및 컨설팅 전문가다. 알스퀘어의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성을 갖춘 리서치 및 컨설팅 서비스 구축을 이끌게 된다.

알스퀘어는 인구 20만이상 전국 도시의 업무용 빌딩을 직접 방문해 구축한 11만개 이상의 건물 DB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 1만개에 이르는 전국 물류센터 DB도 구축했다. 회사는 이에 기반한 물류 부동산 중개 서비스를 론칭했다. 

주요 리더를 확보한 알스퀘어는 하반기 공채도 실시한다. 상업용 부동산 빅데이터 리서치를 비롯해 웹/앱개발 및 기획, 매입매각지원, 인테리어 시공, 설계, 영업 등이다. 자회사 알스퀘어디자인도 인재 채용에 나선다. 오피스 인테리어 현장/시공관리 및 인테리어 설계·디자이너, 영업/마케팅, 3D/CG 등이다.

한편, 알스퀘어는 KB국민은행 리브온, 우리은행 WM의 사무용 부동산 정보를 독점 제공하고 있다. 소프트뱅크벤처스아시아와 본엔젤스 등으로부터 158억원의 누적 투자를 확보한 회사는 상업용 부동산 솔루션 '알스퀘어'와 인테리어 자회사 알스퀘어디자인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