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임대주택 ‘광주역 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 7월 말 오픈 예정
상태바
민간임대주택 ‘광주역 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 7월 말 오픈 예정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23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적으로 전세난이 심화되고 있다. 정부의 부동산 규제로 매매에 이어 전세 매물이 줄어들며 가격은 계속 상승세에 있기 때문이다.

이에 최근 전국적으로 실수요자 위주로 인기가 높은 10년 민간임대주택이 주목받고 있다. 법적으로 임대료 상승률이 제한돼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한 것은 물론 10년이라는 장기간 퇴거 걱정 없이 주거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한 주변 아파트 시세보다 저렴하고 합리적인 임대료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보금자리를 마련할 수 있다.

상품성도 갖추고 있다. 10년 민간임대주택은 민간 건설사에서 시공하는 만큼 일반 분양 브랜드 아파트 수준의 상품과 내부 마감재 등을 적용한다.

보증금 또한 확실하게 보장받을 수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기 때문에 계약자는 시공부터 입주까지 안심할 수 있으며, 원금 보장도 완벽하게 이뤄지기 때문에 부동산 등락에 대한 확실성이 없을 경우에도 자산 보호가 가능하다.

편리한 계약조건 역시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일반분양 아파트나 공공전세주택을 받기 위해서는 청약통장이나 주택소유여부 등 여러 가지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해야 하는데 전세상품은 이와 다르게 지역거주우선이나 청약통장 유무, 소득제한 등을 따지지 않고 만19세 이상 이면 누구나 접수가 가능하다.

‘광주역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는 7월 말 광주광역시에서 10년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할 계획이다.

해당현장은 광주광역시 북구에 위치하고 있으며 이 단지는 전용면적 64㎡, 74㎡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 2층~지상21층 총 204호실 규모다. 혁신적인 내부 공간 설계와 옥상정원에 루프탑카페와 골프퍼팅 공간이 있어 품격 있는 휴식공간까지 갖춰져 있다.

단지 내외부로 각종 생활 편의시설 또한 적용된다. 홈 컨트롤 시스템 적용으로 세대내부에 설치된 월패드와 스마트폰 어플로 세대 내부 난방은 물론 환기시스템과 에너지 관리 및 보안, 안전 등 각종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지하주차장에는 스마트 주차 시스템 적용으로 차량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밝기를 조절하는 지능형 디밍시스템이 적용돼 안전하고 편리한 주차가 가능하며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적용으로 센서 인식을 통해 공동현관문 입출입이 자유롭다. 또한 무인택배 시스템 설치로 직접접인 대면 없이 택배 수령이 가능하다.

광주역 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는 주변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북구 일대 도시재생개발 사업의 최대 수혜현장 중 한곳으로 광주역 경제기반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예정), 도시재생 혁신지구 국가시범지구(예정), 그린 스타트업타운 조성사업 복합허브센터(예정)등 각종 특화사업이 예정되어 있다.

편리한 교통 환경도 눈여겨 볼만하다. 단지 약 300m내 위치한 광주역과, 제2순환도로, 호남고속도로의 접근성이 뛰어나 광주 시내외 전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편리한 입지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NC백화점, 홈플러스, 이마트는 물론 챔피언스 필드 등 각종 생활, 문화, 쇼핑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쾌적한 자연환경 및 공원도 단지 주변에 가까이 위치해있다. 단지에서 근거리에 위치한 푸른길공원, 효동어린이공원, 태봉어린이공원, 광주천 수변공원 등 여러 공원 및 산책로가 가까이 위치해 이용하기 편리하다.

원도심에 위치해 자녀교육에 필요한 교육 환경 또한 잘 갖춰져있다. 단지와 인접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용봉 초등학교와 전남사대부중, 북성중, 전남대학교, 광주교육대학교 등 우수한 명문학군이 위치해 자녀 통학이 편리하다.

한편 광주역혁신지구 한국아델리움 스테이는 7월 말 공급예정으로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에 위치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