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리콤「NJ100 네트워크 잭」
상태바
쓰리콤「NJ100 네트워크 잭」
  • NETWORK TIMES
  • 승인 2003.03.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PAN의 이점을…
IT 관리자에게 안정된 네트워크를…
쓰리콤 NJ100 네트워크 잭은 고비용의 시설 투자 없이도 쉽게 데스크톱에서 사용자 연결을 확장할 수 있으며 보안 역시 걱정할 필요가 없다.

이 네트워킹 플랫폼은 외형적으로는 일반 랜 콘센트와 비슷한 모습을 갖추고 있지만 10/100 이더넷, VoIP 그리고 음성/데이터 연결까지도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장치다. <편집자>

지난 2001년 2월에 발표한 IDC 보고서를 보면, 휴대용 컴퓨팅 장치의 지능화, 대중화 추세가 꾸준히 상향곡선을 그리고 있다고 한다. 이는 IT 관리자라면 사용자의 네트워크 접속 수요 증가를 회사 랜의 전반적인 성능과 안정성으로 ‘상쇄’시킬 수 있는 준비를 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점점 더 많은 장치가 네트워크와 연동된다는 것은 곧 감시 관리할 IP 주소도 그만큼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뿐만 아니라 비인가된 장치에 접속하는 사용자의 수가 증가하는 만큼 네트워크 장애나 보안 침투에 대한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그리고 네트워크 확장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될 때 직면하는 문제 중 가장 골치 아픈 것은 아마도 비용 문제일 것이다. 신축 빌딩에 케이블을 설치하든 기존 인프라를 확장하든 별도의 카테고리 5/5e 케이블이 필요한 상황이 되면 당장 걱정되는 사안은 IT 예산문제가 될 것이다.

쓰리콤 NJ100 네트워크 잭 주요 특징

케이블 재설치 대비 비용 절감 효과

NJ100 네트워크 잭 1개만으로 10/100 스위치는 랜 포트를 4개까지 확장할 수 있으므로 이더넷 케이블을 설치하는 것 보다 60%의 비용 절감효과를 거둘 수 있다. 더욱이 RJ-11/RJ-45 패스-쓰루 포트가 옵션으로 제공되므로 이를 선택할 경우, 아날로그 음성회선, 서브넷 또는 전용 이더넷 링크를 2개까지 추가할 수 있다.

완벽한 통합 구성

NJ100 네트워크 잭은 VoIP, 이더넷 및 패스트 이더넷 규격을 엄격하게 준수한 제품으로 거의 모든 PoE(Power-over-Ethernet) 솔루션과 IEEE802.3af 제안 표준 규격을 지원한다. 따라서 데스크톱 PC, 워크스테이션, VoIP 전화, 노트북 PC, 프린터 또는 스캐너 등 네트워크 연결 확장이 필요한 사실상 거의 모든 장소에 설치가 가능하다.

지능형 네트워킹

네트워크 잭을 사용하면 단순한 벽면 콘센트가 믿을 수 있는 안정된 접속 장비로 전환되며 다양한 이종 장치와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요구사항이 증가되고 바뀌는 환경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항상‘온(On)’ 상태를 유지하므로 장치와 자원에 대한 접속이 용이하다. 따라서 사용자는 필요할 때 언제든지 액세스할 수 있다. 케이블 대체품으로서 우수한 성능과 기능을 제공하므로 최종 사용자는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는 PAN(개인 통신망)을 구축할 수 있어, 다양한 장치와 정보 그리고 서비스에 액세스할 수 있다.

깔끔한 외관

컴팩트한 케이스는 일반 4.5″×2.75″ 벽면 붙박이 콘센트 정도의 크기다. 벽면에 부착된 전원 콘센트 또는 스위치 배선실에서 전선을 끌어다 네트워크 잭 뒷면에 있는 RJ-45 또는 RJ-11 포트에 꽂은 다음 네트워크 잭을 콘센트 설치 공간으로 밀어 넣으면 된다. 보호용 덮개는 일반 벽 잭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크림과 블랙의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어 기존 색체 배합이나 주변 가구와 어울리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다.

융통성 있는 전원공급

고객의 스위치 배선실에 쓰리콤 PoE 미드스팬(Midspan) 솔루션을 설치하면 전원공급 시스템에 대한 제약이 없기 때문에 기존의 스위치로도 융통성 있게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가 데스크톱을 네트워크에 접속할 때 이 네트워크 잭을 위해서는 하나의 전원케이블 또는 PoE를 이용할 경우 별도의 전원케이블이 없이도 가능하다.

뛰어난 장치 연결성

NJ100 네트워크 잭은 항상 ‘온(On) ’상태를 유지하는 가용성과 안정성이 뛰어난 제품으로 추가적인 케이블 없이도 PC의 네트워크 연결 범위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네트워킹 플랫폼을 사용하면 도서관 열람실, 사무실, 회의실, 교실, 기숙사실 등에서 음성데이터 연결을 간편하게 확장할 수 있다.

광범위한 연결 가능

네트워크 잭은 ‘광범위한 연결성(universal connectivity)’이라는 쓰리콤의 비전이 본격적으로 구현된 제품으로 단순한 링크를 안정된 연결로 변환시킴으로써 네트워크 장치와 콘텐츠 그리고 서비스 등에 대한 원활한 액세스를 제공한다.

확실한 품질보증

쓰리콤은 모든 NJ100 네트워크 잭에 대해 제품 수명한도의 품질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단, AC 전원공급 장치 및 미드스팬 솔루션의 A/S 기간은 1년이다.

제품사양

매체 인터페이스
랜: 10/100BASE-TX, RJ-45
패스-쓰루: 음성/데이터, RJ-11/RJ-45

총 포트
스위치드 랜 포트 4개,
패스-쓰루 포트 2개

이더넷 스위칭 기능 <옵션>
축적전송: 전이중/반이중 자동 감지

전원공급 <옵션>
PoE(Power over Ethernet): 국부 AC 전원

■ 문의: 한국쓰리콤(www.3com.co.kr)
전화 02-3455-633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