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전 객실 바다뷰로 입지 돋보여
상태바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전 객실 바다뷰로 입지 돋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면서 바다와 해변에 인접해 영구 바다 조망권을 갖춘 슈퍼오션테크가 부동산 시장에서 새로운 블루오션으로 뜨고 있다.

전국적으로 슈퍼오션테크로 불리는 현장은 바다, 산 등의 빼어난 자연조망권은 물론 주요 관광명소와의 이동성도 좋고 주변 편의시설 및 환경이 쾌적하게 조성된다. 또 계절과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내외부 수요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어 수익성과 희소성까지 두루 갖춘 곳에 들어선다.

실제 슈퍼오션테크 현장들은 좋은 청약 결과를 이끌어 내고 있다. 지난해 11월 대규모 인공 서핑장과 오션뷰를 갖춘 경기도 ‘시흥 웨이브파크푸르지오시티’가 최고 132.5대 1, 평균 2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지난해 6월 부산시 해운대구에 공급된 생활형 숙박시설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도 해운대 앞 바다를 고층에서 조망 가능한 입지특화로 단시간에 억대의 프리미엄이 붙었다.

수도권 근거리에서는 속초가 슈퍼오션테크로 적합한 곳이다. 속초는 서울~양양 고속도로를 통해 1시간30분대로 서울에서 진입이 가능하다. 향후 동서고속화철도(2026년 개통 예정)가 개통되면 75분대로 진입할 수 있어 서울접근성은 더욱 좋아진다.

교통적인 이점 외에도 속초는 바다와 명산을 비롯해 다수의 관광자원을 확보하고 있어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부해 휴가와 주말여행 등의 관광수요가 꾸준한 곳이다. 특히 속초 바다 조망권을 갖춘 현장으로 수요가 집중되고 있다.

근래에는 서울과 접근성이 용이한 동해바다 오션뷰를 확보한 생활형숙박시설이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일원에 공급 소식을 알리면 분양을 시작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총 431실의 규모로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의 다채로운 면적으로 구성돼 선택의 폭이 넓다. 전 객실 100% 오션뷰 확보는 물론 스마트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등 아파트의 장점을 적용한 특화시스템도 적용된다.

슈퍼오션테크의 적합한 입지와 20층 높이에서 동해바다를 누릴 수 있는 루프탑 인피니티풀과 아이스링크(동절기), 천국의 계단, 레스토랑 등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갖추고 있어 프리미엄 상승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공영주차장과 유명관광지인 속초해수욕장 1분 거리 입지에 들어선다.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 해수욕장, 국민여가캠핑장이 도보권내에 있고 식당, 카페, 메가박스(속초점)를 비롯해 속초농협하나로마트(엑스포점)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차량 10분 거리에는 속초 시청, 춘천지방법원 속초 지원, 강원도청 산하 속초 의료원 등 공공·의료기관이 자리해 있다.

도보권에는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있어 속초 방문객의 접근이 용이하고 국제여객터미널과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게 위치해 있다. 강원도의 주요 관광지인 설악산, 청초호, 영랑호, 아바이마을, 대포항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인접해 있다.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개발호재와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관람차 조성 등의 개발 호재 등도 갖추고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관계자는 “생활형숙박시설은 주택법이 아닌 건축법 적용 받아 청약통장 없이 전국 누구나 분양을 받을 수 있으며 1가구 2주택에 해당하지 않고 전매 제한도 없어 개별 등기로 부가가치세를 환급받을 수 있다”며 “생활형숙박시설 전문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운영 파트너위탁업체인 핸디즈가 위탁 운영사로 선정되면서 안전한 투자 수익과 운영을 맡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