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브, 수기서명 인증 기술 EU 특허 취득
상태바
시큐브, 수기서명 인증 기술 EU 특허 취득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07.20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일본 이어 EU 특허 획득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박차
생체수기서명 인증으로 비대면 서비스 시장 공략

대표 이규호)는 ‘공간분할 세그먼트에 대한 동적이동 추적기반 수기서명 인증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유럽연합(EU) 특허 취득을 20일 공시했다. 시큐브는 생체수기서명 관련 기술 특허를 미국 4건, 일본 4건에 이어 EU까지 특허 등록을 마쳐 세계 시장 진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개개인의 고유한 생체수기서명의 행위적 특징을 일정 크기 단위와 비율의 공간 세그먼트로 분리·구성해 그 동적 특징을 추출하고, 공간분할 세그먼트 블록들과 서브 세그먼트 블록들 간의 행위적 특징 정보에 대해 그 상관관계를 심층 분석하는 기술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분석 방법을 통해 개인의 등록시 서명의 행위적 특징정보와 인증 요청시 서명의 행위적 특징정보를 비교·분석하여 개인의 신원을 인증한다.

이규호 대표이사는 “디지털 뉴딜·비대면시대에는 생체수기서명 인증기술과 같은 행위기반 차세대 생체인증 기술이 원격·비대면 서비스, 핀테크 서비스, 페이퍼리스서비스 분야는 물론 각종 O2O 서비스 응용분야에 그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유럽연합(EU) 특허 등록을 계기로 기술적 우위를 계속적으로 선점해 가면서 세계적인 수준의 행위기반 차세대 인증기술을 확보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