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티웍스, 전기차 충전소 테스트베드 완공
상태바
인피니티웍스, 전기차 충전소 테스트베드 완공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16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말 충전사업자 면허 취득 후 지자체 연계 충전소 사업 본격화
자체 개발 완속/급속 충전기 설치 및 필드 운영 노하우 축적

[데이터넷] 생체흡수성 소재 의료기기 전문기업 유앤아이는 의정부 본사에 관계사 인피니티웍스의 전기차 충전소 테스트베드가 완공됐다고 밝혔다.

총 주차장 5면 규모의 테스트베드에는 인피니티웍스가 자체 개발한 완속 및 급속 전기차 충전기가 설치됐다. 이 테스트베드는 충전사업자 면허 취득을 위해 요구되는 시설로, 인피니티웍스는 필드 운영 노하우를 축적할 예정이다.

이번 테스트베드 완공을 통해 인피니티웍스는 7월 말 충전사업자 면허를 수령하며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궤도에 올린다. 사업 지원을 위해 유앤아이는 이번 달 초 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토지 및 인프라 구축을 위한 자본을 확충했다.

인피니티웍스 관계자는 이미 한 지자체와 면허 취득 후, 충전기 납품 및 충전소 운영을 위한 계약을 본격화하는 단계까지 협상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인피니티웍스는 유앤아이, 디엠파워와 시너지를 통해 한전 등 다양한 기업 및 기관으로 사업 대상을 확장할 예정이다.

유앤아이와 자회사를 총괄하는 정준교 각자 대표는 “전기차의 빠른 보급에도 불구하고 전기차 충전소 등 관련 인프라가 부족하다는 점을 중앙정부 및 자지체, 기업 차원에서 인식을 공유하고, 다양한 지원책을 준비하고 있다”며 “인피니티웍스처럼 연구개발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곳이 드물어, 인프라 구축 지원책의 수혜를 받아 성장할 수 있는 기업”이라고 전했다.

인피니트웍스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 등 신사업 밸류체인의 확대를 위해 유앤아이가 인수한 기업이다. 7kW 완속충전기부터 100kW 대용량 급속 충전기 등 국내외 모든 전기차를 대상으로 한 충전기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에는 초고속 충전기인 350kW 개발에 착수했다. 유앤아이의 자회사인 디엠파워와 협력해 한전에 전기차 충전기를 납품하는 사업도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