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해수욕장 앞 영구 오션뷰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열기 후끈
상태바
속초 해수욕장 앞 영구 오션뷰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열기 후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452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가 지난 9일 본격 분양을 시작한 가운데 속초해수욕장과 영구 오션뷰를 앞세워 성공적인 분양을 이어가고 있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연면적 3만2292㎡, 지하 4층, 지상 20층, 총 431실의 단지 규모를 갖췄다. 실내 전용면적은 22~179㎡ 등의 다채로운 면적으로 구성돼 1인 방문객부터 가족 단위 수요까지 흡수 가능하다.

특히 공영주차장과 속초해수욕장이 도보 1분거리 단지 바로 앞에 자리해 방해 없는 영구 바다 조망권을 확보한 것이 포인트다. 실제로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는 전 객실 100% 오션뷰 특화 설계를 적용한 것이 강점이다. 여기에 스마트 프런트 및 사물인터넷(IoT) 도입 등 아파트의 장점을 도입한 첨단시스템도 구축했다.

서울 접근성이 탁월한 교통 환경을 주목하는 수요층도 늘고 있다. 동해안 별장 소유나 탄탄한 임대 수익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투자처로 입소문을 타면서 분양과 동시에 홍보관을 찾는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동해안에는 도시, 농촌, 해안가 등에 세컨하우스를 마련하는 멀티 해비테이션(Multi-Habitation)이 새로운 트렌드 떠오르고 있다. 소득 수준 및 교통 여건이 향상되면서 여유로운 삶을 즐기기 위해 투자하는 별장 개념인 셈이다.

특히 강원도 속초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멀티 해비테이션 지역이다. 화려한 오션뷰, 탁월한 서울 접근성 때문이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경우 단지 바로 옆에 동해대로가 지나고, 삼척으로 연결되는 동해고속도로가 인접해 이를 통해 서울양양고속도로까지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서울양양고속도로 개통 후 서울까지 이동거리가 기존 175.4km에서 150.2km로 25.2km가량 줄면서 90분대에 접근이 가능해졌다.

여기에 기존 경춘선(서울~춘천 구간)에 춘천~속초 구간을 추가로 연결하는 동서고속화철도가 오는 2026년 개통되면 인천국제공항에서 속초역까지 1시간 50분대, 용산역에서 속초역까지 70분대 이동이 가능해진다. 또한 속초고속버스터미널이 도보권에 위치해 속초 방문객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국제여객터미널, 속초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깝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의 주변 편의시설로 대형쇼핑시설인 이마트가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 식당, 카페, 편의점, 은행, 관공서 등도 즐비하고 청초호, 영랑호, 대포항, 설악산 등 풍부한 관광자원이 가깝다. 더불어 속초 해변에서 대포항을 직접 연결하는 1,997m 길이의 해상 케이블카 개발, 최대 216명이 탑승할 수 있는 대관람차 조성 등의 개발 호재도 기대된다.

핸디즈가 생활숙박시설 전문 위탁업체로 선정된 부분도 체크 포인트다. 핸디즈는 여행 플랫폼 에어비앤비의 운영 파트너로 생활숙박시설 1,500여 객실의 위탁운영을 맡고 있다. 핸디즈는 객실 세팅부터 플랫폼 등록 및 예약, 투명한 수익 정산에 이르는 일체의 운영을 책임지고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운영 및 시설 관리로 비용을 최소화해 고객의 수익률을 높일 수 있는 시스템을 갖췄다.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분양 관계자는 “도보 1분거리의 속초해수욕장 입지와 전객실이 영구 오션뷰를 누릴 수 있는 특화설계에 연간 관광객이 1700만명을 육박하는 강원도 속초의 풍부한 관광 수요까지 갖추고 있어 많은 수요자들이 홍보관을 찾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속초 리슈빌S 시그니처 홍보관은 속초시 조양동 1557-1에 마련돼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