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싸,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SDS-3016’ 시리즈 출시
상태바
모싸,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SDS-3016’ 시리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모싸(Moxa)는 네트워크 상호 운용성과 통합을 지원하는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 제품군에 SDS-3016 시리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새로운 제품은 산업 자동화(IA) 프로파일을 비롯해 기가비트 업링크 및 8개의 추가 포트를 포함하고 있어 자동화 엔지니어들이 스마트 제조 산업에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신속하게 처리하는 데 용이하다.

SDS-3016 시리즈는 14+2G 포트의 기가비트 스마트 이더넷 스위치로, 3개의 산업용 프로토콜(EtherNet/IP, PROFINET, Modbus/TCP)과 DIN-레일 및 랙-마운팅 옵션 등 2가지 설치 방식을 지원한다.

또한 간편한 장치 구성 및 포트 진단 보고서를 위한 1페이지의 대시보드 GUI, 원활한 SCADA/HMI/NMS 통합을 지원하는 원스텝 구성. RSTP/STP/MRP(클라이언트) 네트워크 리던던시, 좁은 공간에 적합한 컴팩트한 사이즈 등이 강점이다.

모싸 제품 매니저 엘사 리우(Elsa Liu)는 “산업용 통신 단순화를 위해 3-2-1 설계 기반의 산업용 스마트 스위치인 SDS-3000 시리즈를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이 설계는 사전에 구성된 3개의 산업 자동화 프로토콜과 2가지 설치 방식, 그리고 간편한 구성을 위한 1페이지의 대시보드로 구성된다”며 “SDS-3016 시리즈는 엔지니어들이 웹 브라우저를 사용하지 않고도 프로파일 기반으로 신속하게 설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장치 하단에 로터리 코딩 DIP 스위치를 추가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산업 자동화 엔지니어와 자동화 머신 빌더들이 필요로 하는 기능한 갖춘 신규 스위치는 제조 산업, 산업용 IoT(IIoT), 인더스트리 4.0 도입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