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레드캡투어 ‘AI 트래블 컨설턴트’ 1차 개발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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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즈넛, 레드캡투어 ‘AI 트래블 컨설턴트’ 1차 개발 완료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7.07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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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출장 여정 전체 과정서 출장자 경험 학습…맞춤형 자동추천 기능 제공
레드캡투어 ‘AI 트래블 컨설턴트’ 화면
레드캡투어 ‘AI 트래블 컨설턴트’ 화면

[데이터넷]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기업 출장 전문여행사 레드캡투어의 ‘인공지능(AI) 트래블 컨설턴트’ 1차 개발을 완료하고, 고객사 출장 업무에 적용한다고 7일 밝혔다.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레드캡투어 출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사에 제공되며, 고객 출장 시 전화와 이메일로 상담과 예약 등을 담당하던 트래블 컨설턴트의 업무를 수행한다.

레드캡투어는 와이즈넛과 함께 트래블 X(Travel X)로 명명한 프로젝트를 진행, AI 트래블 컨설턴트를 개발했다.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 준비부터 완료까지 전체 여정에서의 새로운 출장 경험(Travel eXperience) 제공을 목표로 개발됐으며 ▲출장 준비(To Plan) ▲출장 전체 여정에 대한 지원(To Assist) ▲출장 경험 공유(To Share)의 세 가지 컨셉트를 기본 축으로 한다.

레드캡투어의 출장관리시스템 ‘BTMS(Business Travel Management System) 4.0’에 탑재되는 AI 트래블 컨설턴트는 출장자 경험을 학습해 AI 기반의 맞춤형 자동 추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공급자 중심의 기존 출장관리시스템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다.

그로 인해 레드캡투어 출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출장 준비 과정의 항공/호텔 예약뿐만 아니라 출장 도중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서 선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마치 개인비서의 수행을 받는 듯한 혁신적인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현재 레드캡투어는 웹 버전의 AI 트래블 컨설턴트 1차 개발을 완료하고, 모바일 버전의 2차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레드캡투어는 지난해 급변하는 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여행사업부를 DT2(Digital Travel & Transformation) 사업부로 새롭게 개편하고, 기업 출장 여정(End-to-end)을 디지털화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이준호 레드캡투어 DT2 사업부 총괄 상무는 “전화나 이메일을 통해 오프라인으로 수행하던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든 온라인으로 실시간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에게 출장 여정의 전체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빅데이터 검색, 분석, 인공지능 챗봇 등 20여 년간 집적된 와이즈넛의 기술력이 모두 투입돼 AI 기술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여행업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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