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니텍, 교보생명에 인증통합 플랫폼 공급
상태바
이니텍, 교보생명에 인증통합 플랫폼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21.07.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니허브’, 인증방식 업무별 표준화…인증수단 통합 관리·모니터링 지원
새로운 인증 수단 신규 도입·해지로 대고객 서비스 유연하게 지원

[데이터넷] 이니텍(대표 강석모)은 인증통합플랫폼 ‘이니허브(INI-HuB)’를 교보생명 통합인증센터에 구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니허브는 다양한 인증 방식을 업무별로 표준화해 제공하고, 인증수단의 통합 관리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또한 새로운 인증수단의 신규 도입 및 해지가 용이하여 유연한 관리가 가능해져 운영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킨다.

▲이니텍 ‘이니허브’ 구성도
▲이니텍 ‘이니허브’ 구성도

이니허브 도입을 통해 교보생명 통합인증센터는 공동인증서를 비롯, 금융인증서, OAuth 기반의 다양한 인증 수단이 도입되고, 지속적인 추가 연동이 용이해 차세대 인증 체계로 손쉽게 전환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다양한 인증수단을 가지고 있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대고객용 시스템을 확장하여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니허브는 인증통합플랫폼 형태로 구축해주는 ‘구축형 모델’과 기업과 사설인증서비스를 중개하는 ‘인증 중개 서비스형 모델’로 제안된다. 교보생명은 구축형 모델을 선택했으며, 7월부터 교보생명에서 이니허브의 올인원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이니텍 관계자는 “이니허브는 고객 편의성과 운영 효율성은 물론 인증 보안성을 동시에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대고객 서비스를 운영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로 높은 만족도를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