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전국대학IT관리자 협의회 세미나서 ‘엑스빌더6’ 소개
상태바
토마토시스템, 전국대학IT관리자 협의회 세미나서 ‘엑스빌더6’ 소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7.02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듀테크 시장 확대로 UI·UX 개발 플랫폼 수요 상승…전국 대학 시스템 표준화 도모

[데이터넷]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2일까지 3일간 제주도에서 개최된 ‘전국IT관리자협의회 춘계 심포지엄’에 참가해 자사 주력 제품인 ‘엑스빌더6’를 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다양한 IT 업계 선두업체들과 현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IT 동향을 확인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전국 67개 대학 전산 담당자가 참가했다.

행사에서 토마토시스템은 대학정보시스템 구축 시 표준화의 중요성과 문제점 및 해결 방안 등을 공유하고, 자사 UI·UX 개발 플랫폼 ‘엑스빌더6’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또 참관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엑스빌더6’의 차별화된 기능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도입 효과에 대한 설명도 제공했다.

‘엑스빌더’6는 품질은 물론 구조적 안정성까지 보장하는 표준 기반 UI 솔루션으로, 높은 개발 생산성과 탁월한 화면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대용량 데이터 조회 시 화면의 성능 부하가 없다는 점과 실제 브라우저에 다운로드하는 실행 모듈 사이즈가 타사 대비 1/10로 경량화된 점 등은 다른 제품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엑스빌더6’만의 차별점이다.

김재혁 토마토시스템 교육사업본부장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원격교육과 신기술을 이용한 에듀테크 시장이 확대되면서 UI·UX 개발 플랫폼에 대한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며 “업무 환경의 빠른 변화 속에서 시대적 요구사항에 부합할 수 있는 강력한 시스템 구축을 위해 ‘엑스빌더6’는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토마토시스템은 이미 ‘엑스빌더6’를 이용해 가천대, 한양사이버대, 건양사이버대, 한서대, 한국교통대, 상명대, 건국대, 백석대/백석문화대 등 다수 대학에 웹 표준 시스템 구축 및 구축 중인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전국 대학 시스템의 표준화를 이끌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토마토시스템은 정부·공공기관의 대규모 사업에 표준 UI 개발툴로 선정되는 등 연이은 수주 쾌거로 관련 업계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