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E 아루바, ESP·CX 라인업 강화로 네트워크 운영 간소화·IT 효율 극대화
상태바
HPE 아루바, ESP·CX 라인업 강화로 네트워크 운영 간소화·IT 효율 극대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7.0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PE 디스커버 2021 통해 비즈니스 환경 적응과 네트워크 민첩성 향상시키는 아루바 ESP 업데이트 공개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 기능으로 통합 인프라 운영 효율화
CX 스위칭 포트폴리오 확장…다양한 기능 지원

[데이터넷] HPE 아루바는 HPE 디스커버 2021을 통해 네트워크 운영을 간소화하고 IT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된 아루바 ESP(Edge Services Platform)의 새로운 기능과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아루바 ESP의 핵심인 클라우드 네이티브 AI 기반 네트워크 관리 및 분석 플랫폼 아루바 센트럴(Central)의 새로운 AI옵스와 IoT, 보안 기능 그리고 인텔리전트 엣지용 아루바 CX 스위칭 포트폴리오 등이 포함됐다. 아루바 ESP는 네트워크를 엣지, 클라우드로 보다 쉽게 확장하고, 모든 기능들은 통합 인프라를 통해 구현되며, 새로운 수준의 민첩성과 단순성까지 제공한다.

통합 인프라 위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 기능 제공
IT 복잡성을 줄이기 위해서는 단일 제어 지점을 통해 중앙에서 관리할 수 있는 통합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고객은 무선랜 및 SD-브랜치 기능이 통합된 네트워크 운영체제, 아루바 센트럴과 AOS 10으로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네트워크를 단순화할 수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IT는 마이크로 브랜치, 브랜치 및 캠퍼스 환경 전반에서 분산형 네트워크 환경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단일 관리 콘솔에서 오케스트레이션된 단일 아키텍처를 사용해 고품질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된 HPE 컴퓨트 클라우드 콘솔의 기반이 되는 아루바 센트럴은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폐쇄 루프 문제를 해결하는 자가 복구 AI옵스를 통해 최종 사용자 또는 비즈니스 성과에 영향을 미치기 전에 문제가 자동으로 해결돼 IT 운영자의 수작업이 필요없고, 센서와 커넥터, 기타 IoT 인프라로 네트워크 모니터링 기능을 확장하는 새로운 IoT 운영 서비스와 고객이 클릭 몇 번으로 아루바 IoT 파트너의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는 통합형 앱 스토어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원활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SIM 지원 클라이언트를 포함해 다양한 기기에 걸쳐 최종 사용자에게 자동화된 안전한 네트워크 연결을 제공한다. 동시에 새로운 클라우드 기반 인증 및 정책 기능은 네트워크 액세스를 관리하는 IT 관리자의 작업 간소화 기능도 지원한다.

아루바 센트럴은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거쳐 전 세계 10만 개 이상 조직에 1억 개 이상의 클라이언트 엔드포인트와 150만 대의 기기를 관리하고 있다.

CX 스위칭 포트폴리오 확장
HPE 아루바는 고객의 네트워크 연결에 대한 요구사항 지원을 위해 CX 스위칭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고,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아루바 CX 4100i는 극한의 온도와 열악한 환경에서 견딜 수 있도록 설계된 견고한 스위치 제품군으로, 상시 작동 PoE 및 고성능 유선 연결이 필요한 산업용 IoT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또한 아루바 CX 6000은 원격 사무실과 SMB를 위해 특화된 경제적인 레이어 2 스위치 제품군이다.

새로운 CX 스위칭 라인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AOS-CX 운영체제의 범위를 확장하고, 기업에 새로운 이니셔티브와 비즈니스 기회로 활용 가능한 유연성을 보장한다.

한편 아루바 센트럴 및 새로운 CX 스위치에 대한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오는 가을에 출시될 예정이다. 두 솔루션 모두 매니지드 서비스 또는 아루바용 그린레이크(GreenLake for Aruba)를 통한 서비스형으로 제공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