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시워크,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에 템플릿 기능 도입
상태바
캐시워크,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에 템플릿 기능 도입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6.29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헬시테크 플랫폼 넛지헬스케어는 운영하고 있는 건강관리 앱 캐시워크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에 템플릿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은 사용자들이 하루 캐시워크와 함께 걸은 결과를 보다 손쉽게 카카오톡,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SNS에 공유할 수 있는 서비스다.

하루의 운동 기록을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확인할 수 있어, 걷기 운동의 습관화를 돕는 동기부여의 일환으로 지난 2월 캐시워크 앱에서 선보였다.

이번에 도입한 템플릿 기능은 ‘하루 걸음 수 SNS 인증샷’에서 일괄적으로 적용되던 운동 기록 요약 정보를 다양한 구도로 배치한 템플릿으로 제공한다. 본인의 취향에 맞춰 인증샷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캐시워크 앱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나타나는 카메라 모양의 이모티콘을 선택하면, 당일의 걸음 수, 소모 칼로리, 시간, 거리 등 오늘 하루 운동에 대한 요약 정보가 삽입된 약 11가지의 투명 템플릿이 등장한다. 사용자는 운동을 마친 시간, 퇴근 시간 등 일상 곳곳에서 즉흥적으로 촬영한 사진이나 혹은 휴대폰에 저장해 둔 사진으로 배경을 교체한 후, 마음에 드는 투명 템플릿을 얹혀 오늘의 인증샷을 완성할 수 있다.

특히 인증샷 촬영 전에 다양한 템플릿을 미리 설정해서 비교해보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인증샷을 꾸밀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완성된 인증샷은 사용자 휴대폰에 저장 및 SNS 등으로 바로 공유가 가능하다.

넛지헬스케어 관계자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디자인의 템플릿을 제공해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인증샷을 직접 만들고, 이를 통해 걷기에 대한 즐거움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템플릿 기능을 선보였다”며 “캐시워크 앱을 통해 서로의 건강한 하루를 응원할 수 있도록 헬시테크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