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가 프로토콜, 프로토콜 개발·사용자 교육 위한 인센티브 지급 테스트넷 진행
상태바
베가 프로토콜, 프로토콜 개발·사용자 교육 위한 인센티브 지급 테스트넷 진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6.29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3를 위한 파생상품 시장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인프라를 제공하는 베가 프로토콜(Vega Protocol)이 지난 6월 11일을 기점으로 시작한 공식 테스트넷 페어그라운드(Fairground)가 다양한 참여형 테스트넷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베가의 공식 테스트넷인 페어그라운드는 해당 테스트넷의 참여자들을 위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베가 프로토콜은 인센티브 구조의 프로토콜의 기능과 성능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함과 동시에 프로토콜 개발에 기여하는 커뮤니티 멤버에게 보상을 제공함과 동시에 프로토콜의 작동원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밝혔다.

이번 테스트넷 동안 다양한 유형의 인센티브 활동이 향후 몇 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며, 활동 유형으로는 베가 프로토콜을 통한 트레이딩, 시장 형성(Market Making) 등 특정 행동을 함으로써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참가 보상 유형과, 구체적인 목표나 점수를 달성했을 때 보상이 주어지는 인센티브 게임 유형이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베가는 6월 15일 1주일의 기간동안 트레이딩을 진행해 가장 많은 잔액을 남긴 상위 25명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인센티브 트레이딩 게임 도젬스(DODGEMS)를 개최했으며, 1200명이 넘는 참가자가 몰렸다. 또한 지난 2일 코인리스트에서 진행된 베가 프로토콜의 $VEGA 토큰 세일은 모든 세일 옵션이 조기에 완판돼 사용자들의 성원 속에 초기 세일을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