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디어, 이제너두‧AAI헬스케어와 실버케어 서비스 활성화 맞손
상태바
하이디어, 이제너두‧AAI헬스케어와 실버케어 서비스 활성화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6.24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디어, 이제너두 회원사 임직원 140만명 대상 실버케어 서비스 제공
IoT·홈네트워크 기반 시니어 비즈니스 활성화 협력

[데이터넷] 스마트케어 전문기업 하이디어솔루션즈(대표 이승엽)가 선택적 복리후생 선도기업 이제너두(대표 송동진) 및 헬스케어 전문기업 AAI헬스케어(대표 이종성)와 실버케어(부모안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3사는 회원제 복지몰을 운영하는 이제너두 회원사들이 실버케어 서비스를 복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도록 각 사의 서비스 제공을 골자로 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고령친화산업 시장 속에서 3사의 상품, 서비스 연동을 통해 IoT 및 홈네트워크 기반 시니어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해나갈 방침이다.

하이디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이제너두 1200여 회원사 약 140만명에게 IoT 및 빅데이터 기반의 비대면 돌봄 솔루션 ‘리본 스마트케어’를 복지 포인트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령층 가족을 둔 일반 소비자 대상의 마케팅 협력 등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하이디어의 시니어 스마트케어 서비스 ‘리본 스마트케어’는 활동량감지센서, 출입감지센서, 화재감지센서 등 비접촉 무자각 IoT 센서를 통해 수집되는 라이프로그 데이터 분석으로 잠재적 위급 상황을 예측하고 이에 대한 선제적 대응이 가능하도록 하는 디지털 돌봄 서비스다.

자녀 및 가족들은 ‘리본 패밀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원격으로 대상자의 건강 관련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상태를 파악할 수 있으며, 데이터상 이상징후 발생 및 위급 상황 감지 시에는 경고 문자 등의 알림 시스템으로 신속한 사후 대처가 가능하다.

하이디어 이승엽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리본 스마트케어를 알리고 부담없이 자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됐다”며 “다양한 판로 확보 및 마케팅을 통해 B2C 사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