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넛, 4차 산업 전시회서 AI 융합 솔루션 선봬
상태바
와이즈넛, 4차 산업 전시회서 AI 융합 솔루션 선봬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6.2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화형 AI 챗봇·AI 검색 솔루션 등 제품 시연
우수 연구개발 인력 확보 위해 취업 박람회 부스도 운영

[데이터넷] 인공지능(AI)·빅데이터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6월 23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4차 산업 전시회 ‘제10회 스마트테크 코리아 2021’에 참가해 AI와 솔루션이 통합된 ‘WISE AI’ 융합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와이즈넛은 자체 언어처리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한 대표적인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 솔루션 ‘WISE iChat(와이즈 아이챗)’의 국내 최다 구축 및 상용화 사례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 행사에서 약 170여 건 이상의 사례 중 서울시, 병무청, 신한은행, CJ 대한통운, 중앙대학교 등 대표 레퍼런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 와이즈넛이 2000년 설립 당시부터 국산 검색 엔진 1세대로서 시장을 이끌어 온 기존 검색 기술에 AI 비즈니스를 적용해 초대형 빅데이터에 최적화된 인공지능 검색 솔루션 ▲‘Search Formula-1(SF-1)’ 신규 버전 V7도 새롭게 공개한다.

‘SF-1 V7’은 와이즈넛의 순수 자체 기술로 개발한 자연어처리 기술, 질의어 분석, 형태소 분석 등을 통해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고, 기업의 다양한 환경 및 요구에 따라 검색 결과의 세부 조정이 가능하다. 빅데이터 분석, 분류, 머신러닝 등 각종 분석 솔루션과의 연동이 용이한 점도 눈에 띈다.

이 외에도 대용량 양질의 말뭉치를 분석하고, 사전학습 언어모델 및 데이터 전처리 과정을 거쳐 다양한 언어 처리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한 차세대 인공지능 기계독해(MRC) 솔루션 ‘WISE LM’과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출입통제관리(ACM) 기술을 적용한 네트워크 기반의 인공지능 생활 방역 솔루션 ‘WISE iWatcher’도 함께 확인해 볼 수 있다.

강용성 와이즈넛 대표는 “와이즈넛은 각 고객사의 운영 환경에 따라 최적의 기능과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과 고도화된 언어처리 기술력이 결합된 형태의 검색, 분석, 챗봇 솔루션을 지속 업그레이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와이즈넛은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전 산업에 적용 가능한 선도적인 AI 모델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넛은 역량 있는 우수 연구개발 인력 확보를 위해 동일 행사 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및 지능정보산업협회 주관의 AI 청년인재 취업 박람회에도 참여해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와이즈넛 측은 해당 채용부스에서 상담을 받을 시 공채 서류 전형에 가산점을 부여받을 수 있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