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블록형 단독주택 6월 오픈
상태바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 블록형 단독주택 6월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6.09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세권’ 입지는 거주자와 투자자 사이에 최고의 부동산 조건으로 꼽힌다. 지하철역이 근거리에 있고(역세권) 슬리퍼에 편안한 복장으로 편의시설을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슬세권), 집 가까이 학교가 있고(학세권) 쇼핑몰이 가까운 입지(몰세권)는 아파트와 주택 매매를 할 때 놓쳐서는 안 되는 중요한 고려 사항이다.

최근에는 미세먼지와 각종 환경 문제가 사회적인 이슈로 대두되면서, 집 가까이 쾌적한 자연환경이 있고(숲세권) 도서관이 인접해 있으며(도세권) 먹자 골목(먹세권, 술세권), 스타벅스(스세권), 맥도날드(맥세권), 파리바게트(파세권) 이용이 편리한 입지 등 더욱 세분화되고 다양한 입지 분석이 속속 나오고 있다.

‘O세권’을 찾는 움직임은 전원주택 단지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맑은 공기와 물 좋은 곳에서 전원생활을 영위하는 한편, 숲세권과 몰세권 그리고 학세권 등 도심 인프라와 견주어도 손색없는 우수한 생활여건을 갖춘 최고의 입지에 들어선 전원주택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표적인 현장은 양주 옥정신도시 최초 블록형 단독주택 ‘월드메르디앙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다. 다양한 장점을 갖춘 단지로, 이달 중 모델하우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는 경기도 양주시 옥정동 880-1, 2, 3, 4, 5번지 일원에 전용 84㎡ 단일평형 총 188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수도권 동북부 최대 규모의 신도시로 손꼽히는 옥정신도시에 건립되며, 주변으로 풍부한 인프라가 확보돼 좋은 평을 받고 있다. 단지가 조성되는 옥정신도시는 대지면적 706만여㎡에 4만 2,019가구 및 10만 7,750명 유입이 계획돼 있으며, 단지 가까이 각종 생활 인프라가 확충될 예정이다. 개발 기대감이 높은 지역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옥정신도시 중심상업지구가 가깝고 이마트와 LF스퀘어, 하나로마트 등 대형마트와 쇼핑몰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의 장점이다. 인근으로 교육, 교통, 생활, 문화 등 각종 인프라가 활발하게 확충되고 있어 생활은 더욱 편리해진다.

초, 중학교 예정 부지가 단지에서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학세권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천보초(셔틀버스 운행)와 옥정중, 옥정고 등 초, 중, 고교도 단지에서 가까운 거리에 자리해 통학이 편리하다. 풍부한 자연녹지가 단지 주변을 에워싸 쾌적한 주거환경도 갖췄다. 옥정생태숲공원, 옥정중앙공원, 옥정체육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인근에 자리해 숲세권 단지가 선사하는 쾌적함과 여유로운 생활을 기대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경쟁력을 더한다. 수도권 1호선 덕계역이 차량 5분 거리에 자리해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 주요 지역인 종로와 시청, 서울역 등에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근거리에는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 옥정중앙역(예정), 수도권 1호선 회정역(예정) 신설이 예정돼 있고 양주와 수원 사이를 연결하는 GTX-C 노선 덕정역도 올해 착공을 예정한 상태다.

서울 지하철 7호선 연장선과 GTX-C노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 초대형 교통 개발 호재도 품고 있다. 1,424억원이 투입되는 양주테크노밸리(2024년 준공 예정) 등 섬유와 패션, 전기 전자와 같은 첨단 섬유와 디자인 산업 육성을 위한 규모 있는 개발 호재도 예정돼 향후 톡톡한 수혜가 전망된다.

양주 옥정 라피네트 더 테라스의 모델하우스는 양주시 옥정동 110-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다. 마스크 착용 및 주기적인 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