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 ‘카카오쇼핑라이브’, 국내 대표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
상태바
출시 1년 ‘카카오쇼핑라이브’, 국내 대표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5.23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당 거래액 평균 1억·누적 시청자 5000만 돌파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라이브 커머스 행사 ‘쇼-프라이즈 위크’ 진행

[데이터넷] 지난해 5월 베타서비스로 첫선을 보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출시 1년 만에 국내 대표 라이브 커머스로 성장해 가고 있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카카오톡이라는 강력한 플랫폼을 바탕으로 출시 1년 만에 누적 시청자 수 5000만 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평균 시청 횟수는 14만 회, 방송 당 브랜드 평균 거래액은 1억 원으로 국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중 최고 수준의 효율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하루 방송 횟수가 최대 5회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지난 1년간의 성적은 괄목할 만한 성과로 분석된다. 향후 방송 횟수 확대가 지속될 예정이라 카카오쇼핑라이브의 성장세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방송 효율이 높은 것은 전 국민이 사용할 정도로 영향력이 큰 카카오톡 내에서 서비스된다는 점과 자체 스튜디오를 설립하는 등 전문 인프라 구축을 통해 고품질 방송을 선보이는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난 3월 카카오커머스가 카카오톡의 별도 탭을 통해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쇼핑’ 내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배치돼 이용자 접근성을 확대한 것도 방송 효율 증대의 한 요인으로 꼽힌다.

카카오쇼핑라이브는 5월 24일부터 30일까지 1주일간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뷰티/패션/숙박/가전/식품/리빙을 주제로 매일 슈퍼 브랜드의 상품들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행사인 ‘쇼-프라이즈 위크’를 진행한다.

또한 카카오페이를 통해 라이브 커머스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구매 금액의 7%를 카카오페이 포인트로 적립해주고, 라이브 방송 중 상품 구매 고객에 한해 3% 카카오페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 행사 기간 ‘카카오쇼핑라이브’ 톡 채널을 카카오톡을 통해 친구 및 지인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아이패드 에어’ 등을 증정한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베타 서비스로 첫 선을 보인 지도 어느덧 1년여가 지났다”며 “고객들의 사랑과 지지에 보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