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데이터, ‘다이티’ 라인업 완성…CDP 사업 본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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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데이터, ‘다이티’ 라인업 완성…CDP 사업 본격화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5.18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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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허브 ‘다이티 데이터 마켓’ 본격 운영…웹·앱 데이터·콘텐츠 판매
고객 데이터 수집부터 타깃 마케팅 집행…동종 업종 데이터 활용까지 가능
NHN데이터 다이티 라인업
NHN데이터 다이티 라인업

[데이터넷] NHN데이터(NHN DATA, 대표 이진수)는 데이터 통합 관리 솔루션 ‘다이티(Dighty)’의 강화된 라인업을 앞세워 데이터 플랫폼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NHN데이터의 기술력이 집약된 ‘다이티’는 2019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최근 총 4종의 서비스 라인업을 완성하며 국내 대표 고객 데이터 플랫폼(CDP: Customer Data Platform)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업은 ‘다이티’ 솔루션 도입만으로 별도 인프라 구축 없이 고객 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오디언스 타깃 마케팅까지 한 번에 집행할 수 있다.

‘다이티’는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 ▲타깃 오디언스 추출 솔루션 ‘다이티 오디언스 매니저’ ▲타기팅 배너 관리 솔루션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 ▲데이터 허브 역할의 ‘다이티 데이터 마켓’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이번에 문을 연 ‘다이티 데이터 마켓’은 국내 최대 규모의 웹·앱 오디언스 데이터와 콘텐츠를 판매한다. 온라인 쇼핑몰처럼 데이터 및 콘텐츠 상품을 자유롭게 구경하고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데이터 상품은 3100만개 ADID와 3억1000개 쿠키 기반의 비식별 데이터로 구성되며, 이 같은 데이터를 분석한 콘텐츠는 개별 업종 및 온라인 산업 관련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다이티 데이터 마켓’을 통해 구매한 동종 업종 데이터는 내부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을 다각적으로 이해하고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웹로그 분석 서비스 ‘에이스카운터’는 20년에 달하는 서비스 업력을 바탕으로 국내 1만2000여개 웹사이트 및 앱의 고객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있다. ‘다이티 오디언스 매니저’는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조건의 타깃 오디언스를 추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추출된 타깃 그룹은 이메일, 문자메시지를 활용한 기존 내부 마케팅이나 외부 미디어의 타깃 마케팅에 적용할 수 있다. ‘다이티 캠페인 매니저’를 통해 타깃 그룹을 대상으로 자사 사이트에 맞춤형 콘텐츠를 노출할 수도 있다.

NHN데이터 측은 “기업 내·외부 데이터를 다양하게 활용하고자 하는 수요에 주목해 ‘다이티’ 솔루션 풀 라인업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이티 데이터 마켓’ 등 신규 서비스와 기존 서비스의 시너지를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신뢰받는 데이터 플랫폼 브랜드로 발돋움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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