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이랩스, 2021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 춘계 학술대회 참가
상태바
재이랩스, 2021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 춘계 학술대회 참가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5.16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이랩스 ‘메디라벨’ 소프트웨어
▲ 재이랩스 ‘메디라벨’ 소프트웨어

[데이터넷] 의료 AI 전문 데이터라벨링 기업 재이랩스(대표 이준호)는 ‘2021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KoSAIM) 춘계 학술대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오는 21~22일 양일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는 의료 분야와 접목된 AI 사례 발표와 함께 AI 기반 솔루션 및 의료 인공지능이 나아갈 방향 등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재이랩스는 ‘메디라벨’ 솔루션의 고도화된 기술력을 소개하고 새롭게 업데이트된 기능을 발표할 계획이다. 학술대회 참가자들에게 메디라벨의 스마트 펜슬 기능, 3D필(Fill) 기능, 인터렉티브 세그멘테이션 기술 등의 시연을 생생히 전하는 것은 물론 실제 라벨링 시간이 얼마나 단축되는지, 정확도를 얼마나 높였는지 등을 선보일 방침이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메디라벨의 신규 기능인 ‘스마트필’이 처음 공개된다. 이 기능은 특정 영역에 바운딩 박스를 치면 문제가 되는 부위(ROI)나 결절 등을 찾아내 자동으로 라벨링 해준다. 뼈나 장기 등 정상 구조물은 물론 뇌경색, 염증, 종양, 혈관 등 고난이도 영역에서도 높은 정확도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재이랩스 이준호 대표는 “딥러닝 AI 기반의 메디라벨은 의료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가공할 수 있는 전처리 솔루션이자 의료 데이터 전문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이번 학술대회에 의료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각 분야 전문가들이 모이는 만큼 메디라벨의 기술력과 비전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