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퍼넷,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알키라’와 국내 총판 계약
상태바
엑스퍼넷,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알키라’와 국내 총판 계약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5.1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릭 한번으로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와 서비스 프로비저닝 가능
오는 25일 온라인 세미나 통해 알키라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 소개

[데이터넷]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IT 솔루션 및 서비스를 공급하는 엑스퍼넷(대표 이종경)은 통합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인 알키라(Alkira)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알키라는 SD-WAN 솔루션을 개발했던 빕텔라의 창립 멤버들이 설립한 네트워크 클라우드 기업으로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네트워크와 서비스를 모두 클릭 한 번으로 프로비저닝하는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사용자와 사이트를 퍼블릭 클라우드에 연결하고 퍼블릭 클라우드간을 연결하는 동시에 수개월씩 걸리던 프로비저닝 시간을 단 몇 분으로 줄여 준다.

알키라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은 전 세계적으로 상호 연결된 알키라 CXP(Cloud Exchange Points)를 통해 사용자, 사이트, 데이터센터, 지역 SD-WAN 패브릭, 코로케이션, 클라우드, 네트워크 및 보안 서비스, SaaS/인터넷 애플리케이션을 알키라 글로벌 클라우드 백본에 안전하게 연결한다.

엑스퍼넷 알키라 담당자는 “현재 AWS 및 MS 애저와 협업으로 고객에게 향상된 성능, 관리 용이성 및 보안을 제공하고 있다”며 “아마존 사용자는 VPC에서 알키라가 서비스로 제공하는 글로벌 멀티 리전 클라우드 네트워크로의 지연 없이 고속으로 세그먼트 네트워크 연결을 활용할 수 있으며, 동시에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및 AWS 다이렉트 커넥트, 표준 기반 IPSec, SD-WAN 및 SSL-VPN과 같은 유연한 라스트 마일 액세스 기술과 같은 통합 네트워크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엑스퍼넷 이종경 대표는 “알키라가 기업에 온프레미스, 멀티 클라우드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일관되고 단순화된 네트워킹 경험과 통합 네트워크 및 보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커져가는 클라우드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엑스퍼넷은 오는 25일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알키라 네트워크 클라우드 플랫폼 소개를 시작으로 적극적인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