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O2O 플랫폼 교육사업으로 ESG 경영 강화
상태바
SK플래닛, O2O 플랫폼 교육사업으로 ESG 경영 강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21.05.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넷] SK플래닛(대표 이한상)이 소상공인들의 판로 개척과 매출 확대를 돕기 위한 ESG 경영 방안으로 ‘소상공인 마케팅 솔루션 지원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SK플래닛은 소상공인진흥공단 주최로 진행 중인 ‘O2O 플랫폼 교육 및 지원 사업’ 접수 마감 결과 소상공인 5333명이 신청해 100% 접수 목표를 달성하는 등 의미 있는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지원자 중 자격 검토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진출 위한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주요 커리큘럼으로는 ▲ 모바일 전단지를 통한 효율적인 홍보 방법 ▲ 매장 주변 잠재고객 타겟 마케팅 ▲ 재방문을 유도하는 매장 마일리지 및 쿠폰 활용법 ▲ SNS 채널 마케팅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기술과 서비스 경험에 초점을 두고 구성했다.

올해SK플래닛은 소상공인과 의미 있는 관계를 지속해 갈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모색해 OK캐쉬백, 시럽 월렛 등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케팅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할 방침이다.

SK플래닛 김교수 DXP사업본부장은 “현재 정부기관 및 지자체와 예비 창업자 대상 O2O 플랫폼을 활용한 판로 개척과 교육사업 모델링을 협의 중에 있다”며 “경기가 위축된 상황임에도 소상공인들이 효율적인 디지털 마케팅 구현을 통해 판매 실적을 견인해갈 수 있도록 ESG 전략에 맞춘 지원 사업을 전개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