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포인트, 진보된 SASE로 안전한 재택·원격근무 환경 보장
상태바
체크포인트, 진보된 SASE로 안전한 재택·원격근무 환경 보장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4.27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크포인트 하모니, 업무용 앱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원격 근무 환경 제공
검증된 다양한 체크포인트 보안 엔진 적용
하모니 리모트 액세스, 브라우저로 업무용 앱 접속 지원하는 ZTNA 구현

[데이터넷] 뉴노멀 시대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IT 인프라의 중요성이 높아지며 SD-WAN(Software-Defined Wide Area Network), SASE(Secure Access Service Edge) 도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SD-WAN은 소프트웨어 정의 기반의 차세대 WAN으로 주목받으며 확산에 시동이 걸렸고, 클라우드 기반의 SASE 역시 네트워크와 보안 결합을 통해 네트워크 보안 시장의 차세대화를 이끌고 있다.

<데이터넷TV> 주최의 제3회 ‘SD-WAN & SASE 인사이트 2021’ 온라인 컨퍼런스 1일차에서는 SD-WAN과 SASE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선도 기업들이 다양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특히 차세대 IT 인프라 구축과 관리를 위한 SD-WAN과 SASE의 가치가 강조되며 네트워크와 보안 혁신과 구축 방법론이 제시됐다.

▲김광수 체크포인트코리아 차장은 진보된 SASE를 통한 안전한 재택, 원격근무 환경 제공 방안을 제시했다.
▲김광수 체크포인트코리아 차장은 진보된 SASE를 통한 안전한 재택, 원격근무 환경 제공 방안을 제시했다.

코로나 팬데믹을 거치며 원격 근무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들에 따르면 오는 2024년까지 전체 직원의 30% 이상이 원격 근무자가 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을 정도다. 

체크포인트가 IT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의 영향력에 대해 자체 설문을 진행한 결과 4%만이 코로나19가 종식될 것으로 내다봤으며, 나머지 96%는 당분간 혹은 영구적으로 코로나19 영향이 예상되는 만큼 원격 근무를 지원하기 위한 전략을 수립 중이라고 답했다. 그 전략으로 거론되는 것이 SASE다.

이에 김광수 체크포인트코리아 차장은 ‘진보된 SASE를 통한 안전한 재택, 원격근무 환경 제공’의 주제를 발표했다.

김광수 차장은 “SASE의 콘셉트는 직원들이 어디서나 단말 종류에 상관없이 근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체크포인트는 진보된 SASE를 통한 안전한 재택, 원격근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장소와 단말을 가리지 않고 모든 환경에서 업무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게 됐다는 것은 과거와 달리 IT 환경이 한층 복잡해졌음을 의미한다. 그렇기에 보다 안전한 원격 근무 환경을 제공하는 것 역시 더욱 어려워지고 있으며, 무작정 보안 솔루션을 늘려나갈 수도 없는 노릇이다. 

김광수 차장은 “이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체크포인트는 SASE 콘셉트를 적용한 하모니(Harmony) 솔루션을 제안한다”며 “하모니를 활용하면 집이나 사무실, 혹은 이동 중에 어떤 디바이스를 활용하더라도 업무용 앱에 안전하게 접속할 수 있는 원격 근무 환경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하모니는 차세대방화벽, 보안 웹 게이트웨이, ATP, SASE API, 이메일 보안, 제로 트러스트 네트워크 액세스(ZTNA) 등 체크포인트가 오랫동안 검증한 엔진들이 적용돼 있어 안전한 원격 환경을 제공한다. 

서비스형 방화벽인 하모니 인터넷 액세스(Harmony)는 클라우드 상에 존재하면서 고객이 사용하는 네트워크 단말에서 라우팅되는 모든 트래픽을 검사해 안전성을 보장한다. 차세대방화벽 엔진과 APT 및 DLP 엔진이 함께 적용돼 알려진 혹은 알려지지 않은 제로데이 공격을 방어하며, 존(Zone) 기반 고가용성 구조로 탄력성과 확장성이 뛰어나 99.999%의 SLA를 제공한다. 

미국과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스웨덴, 남아공, 일본, 호주, 싱가포르, 인도, 브라질을 비롯해 우리나라에도 PoP이 위치해 있어 국가 간 데이터 이동 관련 컴플라이언스 이슈나 레이턴시 문제에서도 자유롭다. 또 지원하는 앱과 프로토콜에 제한이 없어 보다 유연한 관리가 가능하도록 한다. 

또 다른 솔루션인 하모니 리모트 액세스(Harmony Remote Access)는 에이전트 없이 브라우저를 통해 업무용 앱에 접속이 가능하도록 ZTNA를 구현한다. 브라우저 기반이기에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모든 단말에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액세스나 쿼리 등 현황에 대한 통합 로그 기능도 제공한다. 

하모니 브라우즈(Harmony Browse)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파이어폭스, 크롬 등에서 플러그인 형태로 이용 가능하며 악성코드 유입 및 피싱사이트 접근 방지뿐만 아니라 ID와 패스워드가 유출되는지의 여부도 점검해준다. 

김광수 차장은 “체크포인트의 하모니 솔루션은 모든 영역에서의 근무 환경을 지원하는 통합 SASE 기능을 제공하며, SaaS 기반이기에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패치 등 번거로움 없이 손쉽게 이용이 가능할뿐더러, 최상의 성능 및 레이턴시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