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윈 ‘네트워크 박스’
상태바
마크윈 ‘네트워크 박스’
  • NETWORK TIMES
  • 승인 2003.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성능·서비스 제공하는‘통합 보안 솔루션’
장비 하나로 7가지 보안 기능 구현 … 철저한 서비스로 ‘철통보안’ 보증
최근 보안 시장은 하드웨어 중심의 통합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그 동안 출시돼 왔던 보안 제품들이 단일형 위주로 제품 서로간의 호환에 어려움이 있었고, 관리의 전문성 요구로 불편함을 겪었던 것에 비해 통합 제품들은 설치의 용이성과 관리의 편리성에서 크게 앞서 있기 때문이다. 마크윈이 공급하는 ‘네트워크 박스’는 이와 같은 장점 외에 고품질의 7가지 보안 기능과 철저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시킨 제품이다. <편집자>

보안 제품의 통합화 바람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마크윈(대표 박영만)은 최근 홍콩의 통합 보안 전문업체인 네트워크 박스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시장에 통합 보안 솔루션 ‘네트워크 박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네트워크 박스’ 제품군은 방화벽 및 VPN, 침입탐지시스템(IDS), 안티 바이러스 게이트웨이, 안티 스팸, 콘텐츠 필터링, 보안 정책 등의 7가지 기능을 한 장비에서 지원한다. 보안 장비가 갖추어야 할 3대 요소라 할 수 있는 고성능, 보안성 및 확장성을 제공하며, 기존 단품 조합의 보안 솔루션의 문제점을 크게 개선하여 단 한번의 설치로 회사의 정보 보안에 관한 모든 것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다. 또한 엔트리 모델인 소호용부터 최상위 모델인 기가비트용까지 있으며, 현재 전세계 10여 개국 이상의 서비스센터와 지점들을 두고 있다.

네트워크 박스의 특징

경제성·상호 연동성·호환성
네트워크 박스에서 제공하는 방화벽 및 VPN 기능은 국제 표준을 따르는 모든 보안 장비와 호환이 가능하며,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게 구성할 수 있다. 기존의 보안 제품들이 방화벽+VPN 기반에 모듈 단위로 바이러스 엔진을 탑재한 형태가 대부분이어서 각 기능별 통합 및 호환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네트워크 박스는 설계 자체부터 통합을 고려해 각 기능이 유연하게 통합되어 조화를 이룬다.

게이트웨이·멀티 레벨 보안
네트워크 박스는 필수적인 보안의 7가지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에 통합시켜 네트워크의 보안 취약점을 미연에 방지하며, 다양한 보안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통합된 보안 기능과 하루에 8번씩 라이브 업데이트되는 지속적인 시스템 보안의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웜, 바이러스, 서비스 거부 공격, 코드레드와 님다, 스푸핑 공격 등에 대응하고 능동적으로 제어한다.

모니터링·통계·리포트
패킷을 실시간 분석하여 원하고자 하는 정보를 추출할 수 있으며, 라운드 로빈 방식을 이용해 디스크 용량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일정 기간 지난 리포트는 로그만 남게 한다. 로그 내용은 시간, 날짜별 사용량 및 세션 수를 수식 및 그래프로 나타내며, 사용자, 중요도, 프로토콜, 서비스, 시간대별 등 다양한 포맷으로 리포팅 기능을 제공한다. 장비 상태의 모니터링도 네트워크 박스 본사가 24시간 관제를 하고 있다.

유지 보수·푸시 기술
지금까지 나온 통합 보안 제품들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고객이 직접 스케줄링해서 서비스를 풀(Pull) 방식으로 사용하는 반면, 네트워크 박스는 푸시(Push) 기술을 이용해 전세계에서 우수 벤더들과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실시간 하루 평균 8번 정도 고객사의 장비로 자동 업데이트 해 줌으로써 항상 최신의 보안 기능을 탑재하여 각종 위협에 안전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한다.

설치 용이
네트워크 박스를 설치하려면 IP주소만 네트워크 박스 전면의 키패드를 이용해 입력 후, 케이블만 연결하면 설치가 끝날 정도로 단순하다. 어떠한 시리얼이나 모니터 케이블, 키보드 케이블이 필요없다.

장비 교체시, 재설치시에도 모든 컨피그레이션이 네트워크 박스 본사에 안전하게 백업되어 있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해 암호화되어 리로드(RELOAD)된다. 다른 장비가 시스템을 재설치하고 세팅하는데 2시간 가량 걸리는데 비해 네트워크 박스는 1분에 모든 연결을 끝낸다.

안티 바이러스
네트워크 박스의 안티 바이러스 게이트웨이 기능은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주 엔진은 러시아제품인 캐스퍼스카이(KASPERSKY)이며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추가로 제공해 바이러스가 보안선(Security Perimeter)을 통과할 수 없게 한다.

네트워크 박스의 서비스

“지금과 같은 인터넷 시대에서는 만약 당신의 네트워크 보안 시스템이 어제 새로 업데이트되었다면, 당신은 24시간이 지난 오늘에는 공격에 취약함을 드러낼 수도 있다”는 말이 있다. 네트워크 박스는 이와 같은 위협에 대처하기 위해 위협시그너처(안티바이러스, 안티스팸, 침입 패턴 등)를 계속 최신의 상태로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소프트웨어 패키지는 취약성을 제거해 신종 위협들에 대해 최선의 방어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보안 컨설턴트인 키쓰 글레넌(Keith Glennan)은 “나는 크래프트 푸드, BMW, 필립 모리스, 브리티시 어메리칸 타바코와 같은 세계적인 기업의 네크워크 보안 테스팅을 위해 해킹을 했었고, 항상 성공했었다. 그 기업들의 네트워크망은 허술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네트워크 박스가 설치된 기업의 통신망의 해킹은 실패를 했는데, 그 이유는 네트워크망의 훌륭한 구성과 푸시 기술을 사용해서 매일 업데이트하기 때문이었다”라고 말했다.

네트워크 박스는 고객사의 모든 네트워크 박스에 최신의 보호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푸시 기술을 사용해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고객사의 담당자가 업데이트하기 위해 장비를 검사하고 벤더사에 업데이트를 요청할 필요가 없게 된다. 물론 네트워크 박스 운영 센터는 365일 내내 운영되며, 하루 평균 8번 업데이트된다.

문의 : 마크윈 02-569-9797, 키미데이타 02-3480-0183 / www.markwin.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