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자사 UI·UX 플랫폼 고객 RPA 도입 지원
상태바
투비소프트, 자사 UI·UX 플랫폼 고객 RPA 도입 지원
  • 윤현기 기자
  • 승인 2021.04.23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PA 커넥터 활용…객체 인식 지원·시스템 중단 없는 RPA 확장 도와

[데이터넷]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장선수)는 자사 UI·UX 플랫폼 기반 시스템 구축 기업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도입에 대해 적극적인 기술지원을 할 방침이라고 23일 밝혔다.

가트너에 따르면 2021년도 RPA 시장규모 전망치는 18억9000만 달러(약 2조994억원) 규모다. 또 코로나와 그에 따른 경기 침체로 전 세계 대기업 중 90%가 2022년까지 RPA를 도입할 것으로 예상된다.

투비소프트 관계자는 “넥사크로플랫폼과 엑스플랫폼 도입 기업들도 시스템 개선이나 고도화를 계획할 때 RPA 도입을 적극적으로 검토한다”며 “RPA 확장 솔루션인 RPA 커넥터를 통해 객체 인식을 지원하고 시스템 중단 없이 유연하고 편리한 RPA 확장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RPA 도입 시 이미지 방식이나 키 입력 방식으로 개발하는 경우 그리드 등의 복합 컴포넌트에 대해 스크롤 영역 밖을 참조하거나 숨은 영역에 접근해야 하는 경우 문제가 발생한다. 이로 인해 과제선정 단계에서부터 제약이 있을 수밖에 없다.

그러나 RPA 커넥터는 넥사크로플랫폼과 엑스플랫폼 기반 RPA 개발도구나 업무 프로그램에 객체 단위 접근과 정보 제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숨은 데이터를 직접 참조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어 개발 생산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보장한다.

또한 RPA 워크플로우 구현 시 기존 툴이 제공하는 액티비티(Activity) 외에도 RPA 커넥터 전용 액티비티를 별도 제공한다. 해당 액티비티들은 워크플로우 내에서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자유로운 기능 확장은 물론 이미지 인식방식 개발 대비 30% 액티비티 사용 절감 효과를 실현케 한다.

이 밖에도 RPA 워크플로우와 UI·UX 플랫폼 엔진 내 RPA 커넥터 확장모듈이 상호작용하도록 지원하므로, RPA 로봇의 독립적인 실행환경을 보장하고 사용자 환경의 성능 및 기능에는 어떠한 영향도 미치지 않는다.

따라서 RPA 커넥터 도입을 통해 ▲쉽고 빠른 자동화 ▲개발 속도와 생산성 증대 ▲개발 및 유지보수 투자대비효과(ROI) 확보 ▲RPA 시스템의 안정적 구축 및 운용 등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기술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할 예정”이라며 “4차 산업혁명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하는 넥사크로플랫폼의 기술적 내연과 외연 확장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